](https://www.pointe.co.kr/news/photo/202505/44734_55366_4820.jpg)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함양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올해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 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100여일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대상 이행 완료,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일치도 총 5개 분야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했다.
군은 ‘힘찬도약! 함께여는 함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56개 공약사업 중 42개 공약을 완료했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95%의 공약이 정상적으로 추진 중인 것으로 평가돼 공약 이행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군은 전국 최초로 계절근로자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양파 기계화 표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농촌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또 군은 경남 최초 논스톱통합 돌봄센터 개설 등 미래세대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지원한 결과 지난해 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진병영 경상남도 함양군수는 “이번 결과는 공직자들의 노력과 함께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가 공약의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이다”며 “남은 임기 동안 행정 역량을 집중해 모든 군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