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픈하우스' 운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달서청소년주간 행사에서 오는 16일까지 '오픈하우스(슬기로운 청소년 생활)'를 운영한다.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5일 달서청소년주간 행사에서 '오픈하우스(슬기로운 청소년 생활)'를 운영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포인트경제)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5일 달서청소년주간 행사에서 '오픈하우스(슬기로운 청소년 생활)'를 운영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포인트경제)

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월배·성서) 내·외부에 시설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이번 오픈하우스 운영을 통해 학업과 새학기 적응으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활기찬 분위기와 센터 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꿈명함 만들기, 드림캐리커쳐, 아로마테라피 체험, 슈링클 키링 만들기, 뇌파를 이용한 스트레스 측정, 스트레스 해소 활동, 사이버도박 예방 부모교육, 부모 힐링 원데이클래스, (성서)도심 속 작은 놀이터, (성서)레진핸드폰케이스 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허세호 센터장은 “달서청소년주간을 맞아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활동지원, 심리검사,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뤄지고 있다.

지역 내 심리상담 등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홈페이지또는 월배센터나 성서센터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달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픈하우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