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피 루틴에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주목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아침 출근길에 커피 한 잔,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직장인들의 커피 루틴에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김현서 씨는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저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루틴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23일 정식 론칭한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은 커피 이용 고객이 추가 커피를 원할 경우, 60% 할인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일주일 간 프로그램 이용 고객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재반문 고객의 빈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일주일 간 원 모어 커피 프로그램은 시범 운영 때보다 70%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평일 대비 주말 이용 고객이 2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텀블러 등 개인컵을 이용해 음료를 구매 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00원의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를 이용해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대상 음료 4종을 주문 시, 30분 후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대상으로 전 사이즈 주문 시 60% 할인 가능한 원 모어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브닝 이벤트' 시작 후 디카페인 커피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하는 등 오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음료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브닝 이벤트'는 매일 오후 5시부터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음료를 POS 주문,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케이크와 함께 세트로 구매 시에는 음료를 50% 할인해준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김광석 스타벅스 SR마케팅팀 팀장은 "고객 의견을 경청해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실 수 있도록 원 모어 커피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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