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AI 솔루션 'G-MATRIX' 일본 첫 공급…글로벌 시장 진출 신호탄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아이매트릭스(413640)는 일본 카나가와현의 공공기관에 생성형 AI 솔루션 'G-MATRIX'의 첫 해외 공급 성과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급을 통해 비아이매트릭스는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프로젝트는 일본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생활·교육·건강·복지·관광·의회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비아이매트릭스의 AUD 플랫폼과 G-MATRIX를 활용해 자연어 기반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한다. 이는 지자체 주민들 대상 정보 접근성과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사용자는 카나가와현 지자체가 매년 반기마다 제공하는 인구·질병·교육 관련 데이터를 자연어 기반으로 쉽게 활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우리 시의 사립 중학교 수와 학교별 남녀 비율을 알려줘', '작년 한 해 동안 우리 시에서 발생한 질병 종류와 사망자 수를 알려줘'와 같은 구체적인 질문에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하는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국내에서의 다양한 산업 분야 수주 경험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G-MATRIX의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공급 사례는 제품 품질과 도입 사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요구되는 일본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G-MATRIX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일본 내 추가적인 고객 확보는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에 탄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아이매트릭스, AI 솔루션 'G-MATRIX' 일본 첫 공급…글로벌 시장 진출 신호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