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의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이하 하만)이 약 5000억원을 들여 미국 마시모(Masimo)의 오디오 사업부문을 인수한다. 이를 통해 최근 고성장 중인 글로벌 오디오 사업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하만은 6일(현지시간) 미국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부를 3억5000만달러(약 5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하만이 인수하는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은 △바워스앤윌킨스(B&W) △데논 △마란츠 △폴크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 등이다.
1966년 영국에서 설립된 B&W는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 고품질 사운드로 오디오 전문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럭셔리 오디오의 대표 브랜드다.
하만은 JBL, 하만카돈, AKG, 인피니티, 마크레빈슨 등 프리미엄 브랜드 등을 기반으로 지난해 포터블 오디오에서 시장 점유율 약 60%를 기록,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시장규모가 큰 헤드폰, 무선이어폰에서도 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하만은 이번에 B&W, 데논, 마란츠, 폴크,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 등 브랜드를 추가 인수해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컨슈머 오디오부터 카오디오 사업까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만은 이번에 인수하는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을 라이프스타일 사업부문과 합쳐서 2025년 608억 달러에서 2029년 700억 달러까지 성장할 컨슈머 오디오 시장에서 글로벌 1위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카오디오 사업에서도 기존 하만카돈, JBL, 마크레빈슨, AKG, 뱅앤올룹슨 외에 B&W 등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자동차 업체 및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오디오 경험과 음향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만은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문의 인수 절차를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계기로 자사 모바일, TV, 가전 사업과의 시너지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다양한 스피커·오디오 기기와 연결·제어 등 스마트싱스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강화될 전망이다.
데이브 로저스 하만 라이프스타일 사업부문 사장은 "하만은 75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정상의 위치로 성장해 온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여기에 또 하나의 명품 오디오 B&W까지 확보해 명실상부한 오디오의 명가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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