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진도 꽃게 축제' 성황리 종료…3만2000명 방문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진도군 임회면 서망항 일원에서 개최된 '제9회 진도 꽃게 축제'에 3만2000명의 관광객이 찾으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에서는 꽃게 깜짝 경매, 꽃게 낚시 체험, 꽃게 춤 경연, 꽃게 트로트 가요제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와 함께, 품바공연, 난타공연, 유명 가수 초청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됐다.

진도군 임회면 서망항 일원에서 열린 제9회 진도 꽃게 축제장이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진도군 (포인트경제)
진도군 임회면 서망항 일원에서 열린 '제9회 진도 꽃게 축제' 현장이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진도군 (포인트경제)

특히 꽃게통발협회 어민 모두가 합심해 꽃게 가격을 기존 판매가보다 낮추고 주변 식당에서도 꽃게 요리 메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값싸고 품질 좋은 꽃게를 제공해 많은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관계자는 "제9회 진도 꽃게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청정해역에서 갓 잡은 진도 꽃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진도를 방문한 수많은 관광객에 대한 꽃게와 향토 음식, 특산품 판매 등 직·간접적으로 수십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얻은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2024년 한 해 1115톤의 꽃게가 생산돼 202억원의 위판고를 기록하는 등 전남 꽃게 생산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꽃게 주산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9회 진도 꽃게 축제' 성황리 종료…3만2000명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