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엄마의 육아 솔루션 한가득"...제57회 케이클래스, 성황리에 개최

맘스커리어
▲맘스커리어의 제57회 케이클래스가 25일 열렸다.[사진=김보미 기자]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맘스커리어가 주최하고 아워팜·바이오모아메디칼·아누리·더블하트·럽맘·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참약사·베이비박스 등이 후원한 제57회 케이클래스가 25일 아르베웨딩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케이클래스는 '약사 엄마의 건강한 육아 솔루션'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임산부와 육아맘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아워팜의 바로타민 키즈 홍보부스[사진=김보미 기자]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를 보고 있는 육아맘들[사진=김보미 기자]

 

행사장 로비에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아워팜의 홍보 부스가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부스에는 아워팜의 '바로타민 키즈 엘더베리맛' 제품이 전시됐으며 엄마들이 아이의 영양 상태를 간단히 확인해 볼 수 있는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도 함께 배포됐다.

바로타민 키즈는 3세부터 13세까지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액상 멀티비타민미네랄로 하루 한 포만으로 필수 영양소 7종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너지 대사와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B1, B2, B6, E, 나이아신, 비오틴, 아연 등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함유돼 있다. 

 

▲강의하는 서민지 약사[사진=김보미 기자]

 

본 행사는 개그맨 이정수의 진행으로 막을 올렸다. 오프닝에 이어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서민지 약사가 강연자로 나서서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방법,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방법, 가정에 구비해 놓아야 할 상비약 등 실질적인 자녀의 건강 관리 팁을 전했다.

서민지 약사는 "아이에게 많이 먹이는 것보다 무엇을 어떻게 먹이는지가 더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은 기본이고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는 맞춤형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며 "성장기 아이들은 비타민B,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 필요량이 높아 음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는 여러 가지 필수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양제는 하루 이틀 먹고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먹어야 의미가 있다. 영양소별로 섭취 시간과 방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유산균은 공복에, 종합비타민은 아침 식사 후에 먹는 것이 흡수에 좋다"며 "지금의 올바른 선택이 앞으로 아이와 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엄마들이 스스로의 마음과 건강을 챙기면서 수월하고 건강한 육아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규윤 아워팜 대표[사진=김보미 기자]

 

이어지는 든든육아파트너 코너에서는 아워팜의 바로타민 키즈 제품에 대해 더욱 자세한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 조규윤 아워팜 대표는 "저희는 약국에만 공급하는 건강기능식품을 만드는 회사다. 저희 회사에 한 50여 가지 제품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바로타민 키즈는 저희가 정말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자신 있는 제품"이라며 "바로타민 키즈 한 포에는 비타민, 미네랄, 비오틴, 나이아신 등 아이들이 보통 하루에 먹어야 되는 7가지 필수 영양소가 다 들어있다. 물도 해양심층수를 썼고 한방 성분인 소건중탕, 신비의 명약이라고 불리는 엘더베리를 넣어서 만들었다. 특히 장점 중 하나가 맛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24개월부터 반포 정도는 먹을 수 있으며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먹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오늘 이런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맘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김보미 기자] 

 

이어 제2회 맘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맘스커리어와 브릿지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럽맘과 한국산후조리원연합회가 후원했으며 2024년 12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약 1000명의 육아맘을 대상으로 실시된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시상자로는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와 조진래 브릿지경제신문 대표가 나섰으며 △SPC 파리바게뜨(제과) △교촌치킨(치킨) △KB국민은행(은행)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대형마트) △쿠팡(온라인몰) △배달의민족(배달 서비스) △GS건설 자이(아파트) △매일(분유) △블루래빗(유아도서) △더블하트(젖병) △유팡(젖병소독기) 등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그중에서도 블루래빗 임민철 대표는 "이렇게 좋은 상을 수상하게 돼 정말 감사드린다. 어머니들이 직접 투표를 해주신 상이라 더 영광스럽다. 전반적인 경기가 좋지 않아 힘든 시기이지만 저희는 이런 시기를 오히려 기회로 여기고 조금 더 공격적인 투자와 상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35개국 수출이 확정된 상태"라며 "이제는 책과 휴대폰이 경쟁하는 시기다. 어린아이들이 자극적인 휴대폰 영상에 노출되는 시기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책을 보는 습관이 성장하면서도 계속 이어지는데 우리 아이들이 책을 많이 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으면 좋겠다. 블루래빗은 그런 환경을 만들고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상식 후에는 참여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추첨 경품으로는 △테이크호텔 숙박권(조식 포함) △유팡 젖병소독기 △마마루 유모차 △마마루 바운서 △아누리 모던베이비룸·안심클린매트 세트 △아누리 모던플러스 베이비룸 △아누리 안심클린 매트△UMOCHA 유모차 세탁권 △한국교육시스템 코블록 140pcs △유트러스 유아바디필로우 △한국교육시스템 코레카 △에프몬드 알랑 자가살균 기저귀 가방 △순둥이 물티슈 감사선물세트 △호수의나라 수오미 물따로물티슈 △베베숲 물티슈 선물세트 △푸들 오벌돔 △푸들 플레이트 세븐 △푸들 캑터스컵 △안동농협 풍산김치 △토드비 스누킨 베이비 힙시트 캐리어 △붐치키 세탁세제 세트 △더블하트 출산선물세트 △더블하트 코롱 컵 세트 △디망디 일리아기띠 △완도 자연산 돌미역(지형건설 후원) △아워팜 질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아워팜 가족건강 비타민D 1000IU 츄어블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케이클래스 참석자 전원에게는 △아워팜 바로타민kids 엘더베리맛 30일분(7만 원 상당)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콜라겐팩(본품) △더블하트 베이비 수딩젤(본품) △태율 아임애플 100ml △참약사 마누카허니 로렌지 △농심 웰치 오렌지주스 △순둥이 물티슈 그린에디션(80매) 등이 증정됐다.

행사에 참여한 육아맘 이씨는 "처음 와본 케이클래스였는데 강의도 유익했고 제품 체험이나 선물도 너무 알찼다"라며 "무엇보다 약사님이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니까 앞으로 아이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맘스커리어 / 김보미 엄마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 ⓒ 맘스커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약사 엄마의 육아 솔루션 한가득"...제57회 케이클래스, 성황리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