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환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1위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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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 경동나비엔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생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경동나비엔이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며 활기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경동나비엔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킨 브랜드를 선정한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 부문 신설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 시장의 강자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제거할 수 없는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까지 제거할 뿐 아니라,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한다. 따라서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한다. 환기가 필요 없을 때는 ‘공기청정’ 모드로 미세먼지를 제거한 공기를 실내에서 순환시키면 되고, 요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집중 공급하는 ‘요리모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해 조용하게 운전하는 ‘숙면모드’, 간절기 냉방을 돕는 ‘바이패스 모드’ 등 상황에 맞는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용 환경에 제약이 없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공기청정기는 필터 문제로 요리를 할 때나 가습기를 가동할 때는 사용할 수 없다. 반면, 환기청정기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공기청정기는 용량의 한계로 인해 1대로 집안 전체를 관리하기 어렵고 여러 대가 필요한 반면, 환기청정기는 단 1대로 집안 전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점도 공기청정기와 비교되는 장점이다. 

무엇보다 환기청정기는 ‘요리매연’ 관리에 효과적이다. 경동나비엔이 선보이고 있는 ‘나비엔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는 쿡탑에서 요리가 시작되면 ‘3D 에어후드’를 통해 요리매연을 집중 배출하고, 동시에 환기청정기를 가동해 실내 공기를 정화한다. 실제로 경동나비엔이 서울대 및 서울시립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등과 함께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키친플러스 사용 시 주방과 거실의 초미세먼지 총량이 각각 평균 54%, 70%씩 감소했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선도하며 최적의 공기질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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