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 군위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운영 협약 체결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협력단이 지난 25일 군위군청 제1회의실에서 대학과 군청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군위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 예방과 발견·상담·정신재활훈련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군위군은 효율적인 사업의 추진을 위해 정신건강증진사업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산학협력단은 올해 7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 6개월 간 대구시 군위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위탁운영을 맡는다. 

협약을 통해 중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재난정신건강서비스 지원 등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한 전문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형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우리 대학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질 높은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군위군 주민들의 마음건강을 보듬을 것"이며, "앞으로 대학의 풍부한 보건의료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건강한 마음, 행복한 군위를 만들기 위한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 군위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운영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