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8년 제67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지 최종 선정
■ 재난 피해 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건강한 출산을 위한 산전요가 프로그램 운영
[프라임경제] "25년 만에 전남체전이 다시 광양에서 열리게 된 만큼 차질 없이 준비하고, 도민 화합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대회가 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지난 12일 광양시는 전라남도체육회 이사회에서 광양시가 2028년 제67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돼 광양시는 2003년 제42회 대회 이후 25년 만에 전남체전을 다시 개최하게 됐다.
이번 유치로 광양시는 2028년 제67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제36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2029년 제41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 2029년 전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 제24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등 총 5개 도 단위 체육대회를 연이어 개최하게 된다.
메인 대회인 2028년 전라남도체육대회에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1만5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23개 종목에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광양시는 광양공설운동장을 주경기장으로 지정하고 23개 종목 경기장을 모두 확보했으며, 사격(나주국제사격장)과 골프(인근 골프장)를 제외한 21개 종목은 관내 일원에서 진행할 수 있다.
시는 유치 확정에 따라 후속 조치로 오는 7월 하반기 정기인사를 통해 관광문화환경국 체육과 내 '전남체전 T/F팀'을 구성하고, 주경기장 및 실내체육관 도색, 축구전용구장 2면 정비, 마동테니스장 6면 인조잔디 교체, 실내체육관 흡음공사, 기타 경기장 개·보수 등을 추진하고, 행정·시설·운영 전반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서 광양시체육회장은 "23개 전 종목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경기장 관리와 선수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참가 선수단이 최상의 환경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재난 피해 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건축사들의 재능기부가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라고, 광양시와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겠다."

광양시는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주택 피해를 입은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신속한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건축 전문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13일 광양시는 시청 창의실에서 광양지역건축사회(회장 박동기)와 '재난 피해 주택 신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양시 안전도시국장과 허가과장, 박동기 광양지역건축사회장, 박종혁 이사 등 주요 관계자 6명이 참석해 재난 피해 시민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 논의와 최근 이상기후와 화재 등으로 주택 피해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피해 시민의 조속한 주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재난으로 파손된 주택 신축 시 설계·감리비 감면 지원, 건축 인허가 등 관련 행정절차의 신속 처리, 신축 지원 참여 건축사 인력풀(POOL) 구성 및 연계 등을 추진한다.
피해 주민이 조속히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마련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행정·전문 분야 지원을 병행하고, 이번 지원에는 광양지역건축사회 소속 33개소 건축사 전원이 참여해 재난 피해 시민의 주거 회복을 지원한다.
■ 건강한 출산을 위한 산전요가 프로그램 운영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과 출산을 개인의 부담으로만 두지 않고 지역사회가 함께 지원하는 공공보건 사업으로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아이 낳기 좋은 도시 광양' 조성에 기여하겠다."

지난 12일 광양시보건소는 올해 첫 임산부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한 산전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관내 임산부 20명이 참여해 태아와 교감하는 올바른 호흡법과 순산을 돕는 스트레칭 등 산전 건강관리 방법과 자세 교정과 골반 근육 강화, 긴장 완화를 돕는 자세를 통해 임산부의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도록 구성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광양시보건소는 임산부의 다양한 생활 여건을 고려해 건강교실을 주간, 야간, 비대면 형태로 다각화해 운영하고 있다.
광양시는 지난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결과 참여자 만족도 99%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2월부터 11월까지 주간·야간·비대면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세부 일정은 광양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