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거제시의원, ‘풀뿌리 우수의정’ 최우수상···예산 15.5억 절감

포인트경제
이미숙 거제시의원이 지난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6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풀뿌리 우수의정 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숙 의원
이미숙 거제시의원이 지난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6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풀뿌리 우수의정 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숙 의원

[포인트경제] 거제시의회 이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고현·장평·상문동)이 생활정치 실천과 예산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풀뿌리 우수의정’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숙 의원은 지난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6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풀뿌리 우수의정 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주관했다.

이 의원은 ‘거제사랑상품권 운영 개선’을 통해 8년간 관행적으로 적용되던 금융기관 위탁 수수료율(2%)의 부적정성을 입증하고 협상을 통해 수수료율을 지류 1.48%, 모바일 0.77%로 낮췄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5억 5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하고 국비 축소 상황에서도 시민 상품권 할인 혜택(10~13%)을 유지했다.

또 ‘거제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 조례’ 개정에 참여해 지정 요건을 완화하고 골목 상권이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 제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미숙 의원은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게 막고 그 혜택이 다시 시민의 일상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 생활정치의 본질”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동시에 ‘지키는 예산, 살아나는 골목’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미숙 의원은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소속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미숙 거제시의원, ‘풀뿌리 우수의정’ 최우수상···예산 15.5억 절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