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삼성SDS '브리티웍스'에 문서뷰어 공급…"기업·공공 고객이 검증한 협업 환경 완성"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도큐먼트(Document) AI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466410)는 삼성SDS(018260)의 기업용 올인원 협업 솔루션인 '브리티웍스(Brity Works)'에 자사의 시장 점유율 1위 솔루션인 '사이냅 문서뷰어'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기업 사용자는 물론 정부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에게도 사이냅 문서뷰어의 사용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브리티웍스는 메일, 메신저, 미팅, 드라이브를 하나로 연결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생성형 AI 기반 협업 솔루션이다. 

△브리티 메일(Brity Mail) 내 첨부파일 즉시 열람 △브리티 메신저(Brity Messenger) 공유 문서 확인 △브리티 미팅(Brity Meeting) 내 회의 자료 문서 공유 △브리티 드라이브(Brity Drive) 저장 문서 바로보기 등을 통해 다운로드 없는 안전하고 빠른 업무 환경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사이냅 문서뷰어는 문서를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하지 않는 스트리밍 방식과 워터마크, URL 접근 제한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핵심 자산인 중요 문서 유출을 방지한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Office)와 한글(HWP·HWPX)은 물론, 최신 AutoCAD(DWG·DXF) 포맷까지 지원해 전문적인 업무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혔다.

최근 사이냅 문서뷰어는 AI 트렌드에 발맞춰 AI 대화형 질문과 어노테이션 기능을 탑재하며 편의성을 높혔다. 

사용자는 복잡한 문서 내용에 대해 AI에게 자연어로 질문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으며, AI는 답변의 근거가 되는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고 해당 문단을 하이라이팅하여 정보의 신뢰성을 시각적으로 확인시켜 준다. 

이와 함께 뷰어 내에서 직접 메모를 남기거나 펜·도형 그리기가 가능한 양방향 어노테이션 기능을 통해 임직원 간 신속한 의견 교환을 지원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대한민국 문서뷰어 점유율 1위인 사이냅 문서뷰어는 그룹웨어와 협업툴을 넘어 최근 AI 어시스턴트, 안전보건(HSE), ESG 공시 지원 시스템 등 기업의 핵심 업무 시스템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6년간 축적된 문서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성SDS와 함께 기업·정부 및 공공기관용 협업 솔루션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이냅소프트, 삼성SDS '브리티웍스'에 문서뷰어 공급…"기업·공공 고객이 검증한 협업 환경 완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