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한소희 기자]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5' 출연자 이성훈이 화려한 이력과 반전 매력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차분한 이미지 속 숨겨진 '고스펙'이 공개된 데 이어, 최근에는 이른바 '이명박 전 대통령 외손자설'까지 확산되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구는 중이다.
이성훈은 2000년생으로, 현재 미국 뉴욕에 거주 중인 해외파 출연자다. UC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에서 컴퓨터 과학 및 응용 수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테크 및 금융 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금융 상품을 거래하는 '퀀트 트레이딩(Quant Trading)' 분야에 종사 중이라는 점이 공개되며 출연자들과 시청자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방송에서는 말수가 많지 않지만, 안정감 있는 태도와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브레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첫 천국도 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그의 학력과 직업은 단숨에 주목을 받았고, 큰 키와 탄탄한 피지컬까지 더해지며 여성 출연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이성훈을 둘러싼 루머도 빠르게 퍼지고 있다. 일부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이성훈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손자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 해당 루머는 이성훈의 외모가 이 전 대통령과 닮았다는 점, 미국 유학 이력과 뉴욕 거주 배경, 화려한 학력 등이 맞물리며 확산됐다.
루머에 따르면 이성훈의 어머니가 이 전 대통령의 첫째 딸이며, 아버지는 대기업 해외 법무라인 임원이라는 설까지 함께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온라인상 추측에 불과하다. 현재까지 이성훈 본인이나 제작진,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내용이 확인된 바는 전혀 없다.
제작진 역시 출연자 신상과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추측에 대해 선을 긋는 분위기다. 앞서 일부 해외 매체를 통해 제기됐던 과거 사생활 논란(양다리 의혹)에 대해서도 넷플릭스 측은 "출연진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다"라고 공식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분명한 사실은 이성훈이 '솔로지옥5'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하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는 점이다. 화려한 스펙과 대비되는 차분한 태도, 그리고 미스터리한 분위기가 더해지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