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아침은 ‘커브레’가 대세…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CU가 새해를 맞아 get커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핫브레드를 출시했다고 11일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커피와 빵을 함께 즐기는 '커브레족'을 겨냥한 것으로, 가성비 높은 한끼 메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CU, ‘커브레족’ 겨냥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최근 편의점 즉석 커피와 베이커리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면서 아침 식사 시장에서 커브레족의 소비가 편의점으로 이동하고 있다. 상향 평준화된 커피 시장에서 베이커리 페어링이 브랜드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완성도 높은 커피와 베이커리를 커피 전문점 대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편의점이 주목받고 있다.

CU의 get커피는 지난해 4월 원두 리뉴얼 이후 전년 대비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다. 베이글, 와플, 크림빵 등 페어링 메뉴가 인기를 끌면서 커피와 베이커리의 동반 구매율은 58%에 달했다. 즉, 편의점 커피 구매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빵을 함께 구매했다.

특히 지난해 아침 시간대(07시~09시) 고매출 상품을 분석한 결과, 기존 인기 식사 대용품인 바나나, 구운란과 함께 부리또 등 핫브레드가 연간 인기 제품 TOP 20에 처음 진입했다. 이는 편의점 베이커리의 아침 식사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CU, ‘커브레족’ 겨냥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이에 CU는 1월 한 달 동안 get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부리또 2종을 각각 3700원에 선보인다. 부리또와 get 즉석 커피를 함께 구매하면 1000원 할인해주는 콤보 행사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CU Pay에 등록된 농협카드, 하나카드로 결제 시 15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25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신상품인 Get 햄치즈 부리또는 고소한 또띠아에 모짜렐라, 레드체다, 고다 치즈와 단짠 맛의 햄, 콘옥수수를 넣었다. Get 치킨치즈 부리또는 바비큐 풍미의 치킨과 짭짤한 치즈를 조합해 아침 식사로 적합하다.

CU, ‘커브레족’ 겨냥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이와 함께 CU는 라라스윗과 협업해 저당 소시지빵 2종(치폴레, 오리지널 각 3700원)도 출시했다. 치폴레 소스와 케첩 마요네즈 소스를 올린 소시지빵은 당류 함량이 5g 미만으로 건강을 고려한 제품이다. 삼송빵집과 협력해 기획한 고로케도 선보인다. 바삭한 고로케 버거 안에 삼송빵집 특제 콘마요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간 점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임형근 상품본부장은 "새해 아침을 알뜰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과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든든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U, ‘커브레족’ 겨냥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CU 제공
CU, ‘커브레족’ 겨냥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CU 제공

한편 CU는 포켓CU '나의 온라인 점포' 기능을 통해 get커피 무료 증정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오프라인에서 지류로 사용하던 커피 쿠폰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get커피 구매 시 CU멤버십 적립 또는 사용 시 1잔당 1회 스탬프가 찍히며, 매장별로 3, 5, 7개의 스탬프를 달성하면 get커피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아침은 ‘커브레’가 대세… get 커피 콤보 ‘핫브레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