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태안2·국민의힘)이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한 '2025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2년 연속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의정활동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정 부의장은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지방자치평가 결과, 전국 지방의회 의원 가운데 최우수 평가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공약 이행률, 본회의 출석률, 입법 실적, 정책 제안, 주민 소통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에서 정 부의장은 △주요 선거공약 100% 이행 △높은 본회의 출석률 △다수의 조례 제·개정 참여 △5분 발언 및 정책 질의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 △현장 방문과 주민 의견 수렴 등 정량·정성 평가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그동안 정 부의장은 국도 77호선과 국지도 96호선 확·포장 추진을 비롯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 도입, 장애인 가족 힐링센터 조성, 하천 정비사업 조기 추진 등 지역 숙원사업 해결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관광·복지·환경·농어촌 분야를 아우르는 입법과 정책 제안을 통해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충남도의회 부의장으로서 도정 전반에 대한 균형 있는 견제와 조율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행정사무조사와 특별위원회 활동, 언론 소통 등을 통해 현장 중심·문제 해결형 의정활동을 지속해 온 점도 주요 성과로 꼽힌다.

정광섭 부의장은 "2년 연속 대상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만들어주신 도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들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의 삶을 바꾸는 실천 중심 의정활동으로 충남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도의회 정광섭 부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2년 연속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