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 한국방사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프라임경제
한국방사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 대학생활 마인드셋 지원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프라임경제]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방사선학과는 지난 15일 백석문화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방사선학회 2025년 추계종합학술대회'에서 재학생 2팀이 모두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연구기관 종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방사선 학술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열렸다. 

특히 최신 의료영상기술, AI·융합기술 등 미래 지향적 주제를 중심으로 6개 세션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는 심재구 교수 지도 아래 3학년 재학생 4명(2개 팀)이 총 2편의 논문을 발표해 모두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상 논문은 △이나영, 이찬 학생의 '한국 방사선사 국가시험에 대한 대형 언어모델의 정확도 평가'와 △한재혁, 장민주 학생의 '파이썬(Python) 기반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IMRT 교육용 시각화 프로그램 개발'이다. 

두 논문 모두 프로그래밍과 같은 최신 기술을 방사선 교육 분야에 접목한 선도적인 연구로 현장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방사선학과 심재구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에서 시뮬레이션 같은 첨단 분야의 주제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재학 중 논문의 책임저자가 될 수 있도록 국내 등재학술지 투고를 적극 지도해 미래 방사선학 분야를 이끌 핵심 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생활 마인드셋 지원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교내에서 성인학습자·복학생·편입생 등 학업복귀 학습자 대상 '2025학년도 대학생활 마인드셋(Mind-set) 지원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로 복귀한 학습자들이 대학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자기 이해와 정서 안정, 자기계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성인학습자의 자신감 회복과 심리적 힐링을 돕고자 진행됐다.

프로그램에는 총 122명이 참여해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아로마 향수 제작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 △반려화분 만들기 기반 정서 치유 △가죽공예 체험을 통한 집중력 및 성취감 향상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대학은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향후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현영 학생상담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정서 지원과 대학 적응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며 성인학습자 친화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업복귀 학습자들이 안정적으로 대학생활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 한국방사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