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서비스 전면 개편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BNK부산은행은 11일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한 번의 검색으로 더 깊고 넓게’라는 비전 아래 이뤄졌다.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서비스 전면 개편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서비스 전면 개편 /BNK부산은행 제공

개편된 통합검색 서비스는 메뉴, 금융상품, 이벤트, 지점·ATM 위치, 각종 증명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결과 화면을 구현했다. 검색창 입력 단계에서 자동완성과 오타 보정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인기검색어, 최근검색어, 연관검색어 제안 기능을 도입해 접근성과 확장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알림함 검색’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받은 알림 메시지 내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상품명이나 메뉴를 정확히 기억하지 못해도 입력한 단어의 의미를 인식해 관련 서비스를 자동 안내하는 ‘의미 기반 검색 기능’도 도입됐다. 예를 들어 ‘학원비’를 입력하면 ‘모락(교육금융서비스)’ 서비스가 자동으로 안내된다.

BNK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그룹장은 “이번 개편은 고객이 어떤 단어를 입력하더라도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변화”라며 “앞으로도 검색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모바일뱅킹 이용 경험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지속적인 검색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맞춤형 추천 검색과 개인화 금융정보 제공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통합검색 서비스 전면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