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웹한글 기안기 V3.0 GS인증 1등급 획득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한글과컴퓨터(한컴)의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기능성, 안정성, 호환성 등을 엄격히 평가한다. GS인증 1등급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정된다.

한컴 CI
한컴 CI

웹한글 기안기는 공공기관 전자결재 시스템 및 업무 시스템(ERP) 내에서 문서 기안과 편집을 지원하는 웹 기반 문서 작성 솔루션이다. 이번 V3.0 버전은 차세대 오피스 엔진을 탑재해 원본 문서 호환성과 프로그램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별도의 변환 필터 서버 없이 브라우저에서 직접 오피스 엔진을 실행하는 구조를 적용했다.

신규 기능으로는 문서 끼워넣기, 표 나누기·붙이기·그리기·지우기, 세로·가로 방향 쪽 이동 등이 포함됐다. 이들 기능은 공공기관 문서 작성 환경에 필수적인 요소로 평가된다. 또한 한컴오피스 전용 글꼴(HFT) 지원을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컴은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B2G(Business to Government)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입증했다. 회사는 웹한글 기안기 V3.0의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 시스템 고도화와 신규 공공기관 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성과는 한컴 웹 기반 오피스 기술력이 공공 업무 환경에 최적화됐음을 다시 한번 공인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공공기관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는 파트너로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글과컴퓨터, 웹한글 기안기 V3.0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