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재사용 나눔문화 확산' 제13회 자원사랑 나눔장터 개최

프라임경제
'재사용 나눔문화 확산' 제13회 자원사랑 나눔장터 개최
승진·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1일 의성중앙공원(구 의성경찰서 부지)에서 '제13회 자원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이 주최·주관하며, 재사용 가능한 나눔 물품 판매, 자원순환 시책 홍보, 친환경 제품 체험 부스 운영 등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순환형 환경 실천을 행사로 마련됐다.

나눔 물품 판매 부스에서는 읍·면 및 군청 직원, 주민들이 기증한 의류·생활잡화 등 재사용 가능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불법투기 사진전 △폐자원(폐전지·종이팩·아이스팩·투명페트병)을 가져오면 종량제봉투(20L) 또는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아울러,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는 '친환경 충전소'를 운영해 다 쓴 세제통이나 샴푸통 등을 가져오면 동일 품목의 친환경제품을 1회 무료 충전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업사이클링 체험 △환경단체에서 직접 만든 EM발효액 △천연비누 나눔 부스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예년과 같이 전액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며, 판매 물품 기증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전일까지 군청 환경축산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기증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나눔장터가 자원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원순환 문화를 실천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승진·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부패방지·청렴교육' 실시

의성군은 지난 5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5년 승진 및 신규임용 공무원 66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 정희정 토마토교육 대표를 초청해 진행됐다. 강의는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건전한 조직문화(갑질 등) 조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언론보도 사례와 관련 규정 해석을 토대로 진행됐으며 간단한 Q&A 시간을 마련해 교육의 이해도를 높였다.

의성군은 공직자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매년 청렴 전문강사를 초청해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새롭고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승진 및 신규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기본 덕목인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혁신적인 청렴시책 추진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재사용 나눔문화 확산' 제13회 자원사랑 나눔장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