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자녀장학금 지원…10월2일까지 신청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함양군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근로자들의 생활안정 도모 및 자녀의 학업 의욕 고취를 위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번 장학금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근로자 가정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0만원, 총 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함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서 정하는 함양군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사업장에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다. 

이에 따라 근로자 본인과 배우자의 월 평균소득이 2025년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4인 기준 792만7000원 이하)면서, 대학생 자녀의 2025년 1학기 성적이 평균 평점 'C+'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학교, 타 재단, 사업장 등으로부터 학자금 또는 장학금을 지급받는 경우에는 납부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 금액 공제 후 지급한다. 

장학금 신청은 10월2일까지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서류는 함양군청 누리집 군정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담당(근로자 자녀 장학금 담당자)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양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근로자 자녀장학금 지원…10월2일까지 신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