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 급성장…"3개월 만에 글로벌 이용자 100만명"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304100)는 미국 법인에서 출시한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가 글로벌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6월 정식 출시 이후 단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전 세계 AI 에이전트 서비스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것이다. 또한 보안 우려 해소를 위해 온프레미스(설치형)로 개발한 기업용 '구버 엔터프라이즈'도 국내 기업들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구버는 전 세계에서 가장 최적화된 답변과 출처를 찾아주는 AI 검색'에스크 구버', 관심 주제에 대한 정보를 자동 수집 및 요약하는 '브리핑 에이전트', 3분 만에 자동 생성되는 다양한 형식의 'AI 리포트'와 AI 보이스 기반 '팟캐스트' 등 다채로운 기능을 갖춘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추론(reasoning) 기반 딥 리서치와 심층 리포트 생성 기능을 탑재,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답변과 리포트를 단 몇 분 만에 얻을 수 있다. 이에 조사, 분석, 리포트 작성에 이르기까지 긴 시간과 비용을 감수해야 하는 연구 및 개인투자자, 투자심사역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구버는 이번 달 중으로 더 발전한 LLM 모델 '루시아 3.0'을 적용할 뿐 아니라 이미지, 영상, 음악 등 콘텐츠 생성 기능까지 추가하는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를 앞두고 22일까지 가입 및 구독 완료 시 기존 요금으로 상위 플랜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며 "구버를 통해 마케팅, 리서치, 투자, 기획 분야의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생산성 극대화와 노동 시간 감소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트룩스,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 급성장…"3개월 만에 글로벌 이용자 100만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