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남양유업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초코에몽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설탕을 넣지 않아 당류 5g과 칼로리 65kcal로 부담을 낮췄다. 120mL 소용량 패키지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는 설탕을 넣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120mL 용량은 아이가 직접 손에 쥐고 마시기 쉽고, 성인도 간식처럼 가볍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야외활동 시에도 적합하다. 제품은 쿠팡과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스토어에서는 포토리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 포인트와 ‘초코에몽 프로틴’ 경품을 제공한다.
남양유업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인 ‘초코에몽’은 2011년 출시 이후 ‘초코에몽 프로틴’, 아이스크림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에몽 초코 생크림빵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트렌드인 ‘말차’를 접목한 ‘말차에몽’이 흥행을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해 초코우유 카테고리 리더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류성현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는 “간식 및 식사 대용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에 활용되는 초코에몽을 보다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무가당 미니 사이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패키지와 맛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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