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의료 현장에 도움을 주고 생명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ESG 경영가치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다.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며, 지난달 26일 여의도 사옥을 시작으로 2일 명동사옥, 오는 8일 강남사옥, 11일 청라사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각 사옥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헌혈 차량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편리하게 헌혈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 접수뿐만 아니라 사전 신청 제도를 도입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캠페인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퀴즈 풀기, 응원 댓글 달기, ‘RED DAY’ 헌혈 드레스코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 간 연대감과 참여 의식을 높이고 캠페인의 의미를 확산한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필요한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그룹 임직원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헌혈 캠페인 외에도 걸음기부 캠페인, 의류 기부 캠페인,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안전 교육, 혹서기 취약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봉사활동, 장애인 가족을 위한 여름나기 행복상자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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