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한여름 밤의 Music 콘서트' 개최
■ 남해지역자활센터 '오늘도 보물섬 푸드트럭' 운영
■ 바르게살기운동 남해군협의회 '회원한마음대회·모범가정 시상식'
[프라임경제] 남해군은 오는 29일 오후 7시 남해읍 회나무쉼터에서 '2025년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한여름 밤의 Music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경남도와 남해군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남해군지회가 주관해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가요, 락 공연, 통기타 연주, 아코디언 및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져 군민들에게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강현수의 통기타 LIVE 무대, △공루아의 락 공연, △김다은의 아코디언 및 색소폰 연주가 펼쳐진다. 이어 2부 무대에서는 △강덕임, 정하나의 대중가요 공연 △신나의 통기타 LIVE 무대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지영 남해군 문화체육과장은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한여름 밤의 Music 콘서트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군민 누구나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가을이 오기 전, 여름의 열기를 함께 즐기며 주민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밤의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남해지역자활센터 '오늘도 보물섬 푸드트럭' 운영
남해스포츠파크 나비구장에서 운영…저소득층 자립과 자활을 적극 지원
남해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2일부터 '오늘도 보물섬 푸드트럭'을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늘도 보물섬 푸드트럭'에서는 커피와 음료 등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남해군민과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남해스포츠파크 나비구장에서 운영된다. 매주 금요일부터 화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영업을 한다.
이번 사업에는 전문교육을 이수한 자활근로 참여자 2명이 함께한다.
박보정 남해지역자활센터장은 "오늘도 보물섬 푸드트럭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자활사업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대만 남해군 복지정책과장은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일할 기회를 얻고 자활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남해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저소득층 자립과 자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04년 4월부터 관내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을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교육 및 상담을 제공하며, 11개 사업단에 약 60여명의 참여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바르게살기운동 남해군협의회 '회원한마음대회·모범가정 시상식'
회원의 사기 진작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도덕성회복강연회, 모범가정시상식, 화합한마당 진행
남해군은 바르게살기운동 남해군협의회는 22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바르게살기운동남해군협의회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한마음대회 및 모범가장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의 사기 진작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도덕성회복강연회, 개회식, 모범가정시상식,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에 열린 도덕성 회복 강연회에서는 '광복 80주년 역사의 쓸모'라는 주제로 김정화 미송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강연을 했다.
뒤이어 진행된 개회식 및 모범가정시상식에서는 개회선언, 행동강령 낭독, 모범가정상 수여가 이어졌다. 이날 모범가정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남해읍 박창수·송숙자 부부 △이동면 박준모·정영리 부부 △상주면 박갑민·김명옥 부부 △삼동면 최효민·박옥자 부부 △미조면 조정열·김정심 부부 △남면 윤은태·정미자 부부 △서면 박인옥·김광자 부부 △고현면 채수석·정막연 부부 △설천면 박영효·임정덕 부부 △창선면 김삼권·이명희 부부
이후 진행된 화합한마당에서는 명랑운동회‧노래자랑 등 바르게살기회원의 사기 진작과 화합을 도모하는 흥겨운 행사가 펼쳐졌다.
권대석 협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함께 해주신 바르게살기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모범가정상을 수상한 10쌍의 부부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마음껏 행사를 즐기시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충남 남해군수는 "바르게살기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봉사활동과 군정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여러분들의 끈끈한 정을 확인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