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서울패션위크가 DDP를 넘어 덕수궁길, 홍제유연, 흥천사 등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배경으로 K-패션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조망한다.
DDP 외부에서 단독 브랜드 쇼가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서울시는 오는 9월 1일 7일(일)까지 ‘2026 S/S 서울패션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패션위크는 한 시즌 앞선 컬렉션을 통해 디자이너와 고객, 바이어, 미디어를 연결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오프닝 패션쇼를 ‘앤더슨벨’이 서울 정취가 묻어나는 덕수궁길에서 도시적 감성과 한국적
미학을 담은 컬렉션으로 개시한다. ‘소프트 클래시’를 주제로 한 26S/S 컬렉션은 마크 로스코의색면 회화와 1990년대 아이콘인 PJ 하비와 자비스 코커의 비틀린 태도에서 영감을 받아, 서로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요소들이 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순간을 표현한다.
앤더슨벨쇼에는 보테가 베네타, 구찌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작업해 온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와 아티스트가 참여해 컬렉션의 완성도를 한층 높인다. 스타일리스트 로비스펜서, 헤어 아티스트 마리 오하시, 메이크업 아티스트 호세 카를로스 곤잘레스가 참여한다.
이밖에 홍제유연, 흥천사, 몬드리안 호텔, DDP 아트홀 등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에서도 27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패션쇼18, 프레젠테이션9)가 릴레이로 무대를 이어간다.
글로벌 협업으로는 ‘베를린 패션위크’ 주관의 공식 쇼룸인 ‘베를린 쇼룸(Berlin Showroom)’의 서울패션위크에 첫 참가한다. 베를린에서 엄선된 12개의 유망 브랜드는 9월 2일부터 3
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 MCM 쇼룸에서 국내 첫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속가능성과 전통미학, 소재혁신이 결합된 작품들을 공개한다.
참여 브랜드는 △SIA ARINKA △LUEDER △BALLETSHOFER △HADERLUMP △RICHERT BEIL △GERRIT JACOB △DAWN △CLARA COLETTE MIRAMON △UNVAIN STUDIOS △WILLIAM FAN △DANNY REINKE △ISABELLA RUDZKI 등이다.

AI 기반 기술을 활용한 공식 캠페인 영상도 주목된다. 서울의 고궁,한강의 물결, 남산타워의 야경,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DDP 등을 배경으로 100% 인공지능으로 생성된 모델이 K-디자이너의 컬렉션을 입고 등장한다. 이번 영상은 ‘서울’과 ‘패션’의 새로운 결합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채널과 시내 전광판, 지하철 역사에서 송출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준비했다.
먼저 DDP에서 열리는 14개 브랜드 패션쇼(오프쇼 제외)를 관람할 수 있는 시민초청 티켓 이벤트는 서울패션위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신청 가능하다.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서울패션위크 25주년을 기념하는 포토 부스이벤트를 비롯해 피죤의 향기MBTI 테스트, 서울주- 5얼리지원센터의 스타일링 체험, 커피 브랜드 G7 시음행사 등이 열린다.
신당역 유휴공간에서는 AI・조명・음향이 결합된 감각적 전시가 진행되며, DDP에서 열리는 패션쇼 시민초청 관람 이벤트도 SNS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단순한 컬렉션 발표를넘어, 도시와 시민, 산업을 잇는 K-콘텐츠 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서울의 다양한 명소가 주는 고유한 감성과 글로벌 협업 등 서울패션위크만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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