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14일부터 9월26일까지 44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구매 시점이 빠를수록 혜택이 크다는 점이 특징이다. 1차 사전예약 기간(8/14~9/12) 동안 행사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최대 15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혹은 동일 금액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2차 기간(9/13~19)에는 최대 100만원, 3차 기간에는 최대 50만원까지 적용된다. 또한 행사 품목별 최대 30% 할인, 엘포인트(L.POINT) 회원 전용 특가, 덤 증정, 3만원 이상 구매 시 적국 무료배송 등 실질적인 구매 부담을 낮추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사전예약에서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이용고객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실제 2023년 추석 기준 사전예약 판매 비중은 약 55%에 달했으며, 지난해에는 60%를 넘어서며 명절 선물 구매 방식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장 열흘에 달하는 연휴로, 여행과 기성 일정을 앞당기는 고객이 늘면서 사전 예약 수요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개인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 상품까지 총 800여 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구성 폭을 넓히고, 용도와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과일 선물세트는 폭염과 이상기후로 시세가 오른 점을 고려해 혼합 구성을 강화하며 고객 부담을 낮췄다. 인기 혼합 선물세트로 '충주사과, 천안배'와 '프라임 사과, 배'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1만원 할인해 선보인다.
물가 부담을 낮춘 가성비 상품으로 '깨끗이 씻어나온 GAP 사과'와 '나주 청미래 배'는 각각 엘포인트 회원가 3만원대에, '상주 곶감(福)'과 '제스프리 그린키위'는 2만원대에 내놓는다. 특히, 차별화 상품으로 국산과 수입산 과일을 함께 담은 선물세트를 새롭게 준비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사과, 배, 용과, 애플망고 등 총 11종의 과일로 구성된 '한가득 정성담은 혼합과일 11'종 등이다. 이 외에도 '나주 최종기 농부의 하우스배' 'AI 영주 소백산 사과' 등 시설 재배와 AI 선별 기술을 활용한 고품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축산 선물세트는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도록 구성했다. 실속형 상품으로 '한우 실속 정육세트'와 '알뜰 한우갈비세트'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3만원 할인해 판매하며 10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한다. 호주산 와규 중 대회 수상 브랜드만 엄선한 '와고매 와규 실속세트 1호/2호'는 엘포인트 회원가에 제공한다. 프리미엄 상품으로는 한우 최고 등급인 1++(9)등급으로 구성한 '마블나인' 선물세트 10여 개 품목을 준비했다. 차별화 상품으로는 최강록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특제소스를 함께 구성한 '나야, 와규 야끼니꾸 세트(MBS8+등급)'를 비롯해 '암소 에이징 한우 선물세트'와 '미경산 한우 암소 선물세트' 등을 마련했으며, 모두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산 선물세트는 전복, 굴비, 갈치 등 전통 구성과 함께 조리 편의성을 높인 상품을 더했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롯데마트는 간편식과 가공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특히 5만원 미만 가성비 어묵 선물세트 구성을 확대해 '삼진어묵 1953 세트 1호'와 '삼진어묵 1953 세트 2호'를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해 판매한다. 이와 함께 최현석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상품 3종도 준비했으며, '최현석 셰프의 집에서 즐기는 온가족 파인다이닝 세트'가 대표 상품이다. 또한 벨리곰 키링 장바구니가 포함된 'CJ 스팸 벨리곰 에디션'을 롯데마트와 슈퍼 단독으로 출시해, 2030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한정판 상품으로 제안한다.
CU가 서울 왕십리의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와 손잡고 새로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출시하며 차별화 떡볶이 라인업을 강화한다.
CU는 그동안 유명 떡볶이 맛집들과 협업을 통해 RMR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성수동 떡볶이 핫플인 '금미옥'과 쌀떡볶이컵, 국물떡볶이컵, 불떡볶이컵을 출시했고 사당동의 서울 3대 즉석 떡볶이 맛집인 '애플하우스'와 협업해 즉석 라쫄볶이와 순대 쫄면볶음을 내놨다.
해당 상품들은 직접 가게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 없이 맛집 메뉴를 가성비 높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전국 떡볶이 매니아들을 편의점으로 끌어 모았다. 실제, RMR 떡볶이 모두 CU의 냉장분식 카테고리 10위권 내에 올라있다.
CU의 떡볶이 관련 상품들이 포함된 냉장분식 카테고리 매출은 2023년 9.2%, 2024년 12.8%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는데 특히, 유명 떡볶이 맛집 협업 상품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서 올해(1월~7월)에는 35.1%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달 CU가 선보이는 '악어떡볶이 쌀떡볶이컵'은 2009년 한양대 앞에서 시작해 왕십리의 대표 떡볶이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악어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 타입으로 만든 상품이다.
자극적인 매운맛 대신 사과와 배 등 과일 퓨레를 활용해 중독성 있는 달콤매콤한 맛을 구현했고 악어떡볶이 전용 쌀떡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CU는 이와 함께 애플하우스와의 세 번째 컬래버로 '애플하우스 밀떡볶이컵'도 출시한다. 애플하우스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쫄깃한 떡과 감칠맛 나는 고추장 소스를 강조해 원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CU는 이번 하반기에 전국 각지의 떡볶이 맛집들과의 추가 협업을 통해 차별화 RMR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편의점 CU를 '떡볶이 맛집 플랫폼'으로 브랜딩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간편식 차별화 전략으로 동원F&B와 손잡고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
지난 6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식 물가가 25% 폭등했고, 특히 김밥값은 38%, 햄버거는 35%, 짜장면은 34%나 급등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으로 외식 물가 부담이 극심해지면서 편의점 간편식이 든든한 한 끼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스타 셰프, 인플루언서, 한도초과 등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 협업과 콘셉트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이색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이번 간편식은 푸드 상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오늘의 덤!'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할인, 증정 등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상품 자체에 풍성함을 더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그릴리직화후랑크&제육도시락' '더커진고추참치김치삼각김밥' '그릴리직화소지지김밥'을 선보였다.
'그릴리직화후랑크&제육도시락'은 동원F&B의 대표 상품인 그릴리직화후랑크소시지와 슈레드 치즈를 올린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리챔, 동그랑땡, 만두 튀김 등 9가지의 반찬이 풍성하게 담겨있다. 오늘의 덤!으로 오는 26일까지 그릴리직화후랑크소시지 한 조각이 추가로 더 들어간다.
'더커진고추참치김치삼각김밥'은 동원의 대표 참치인 고추참치를 활용해 탄생했다. 고추참치와 새콤한 볶음김치를 적절히 배합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오늘의 덤!으로 리챔 반조각을 통째로 넣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릴리직화소시지김밥'은 그릴리직화소시지, 마요네즈를 버무린 계란지단채를 중심으로 우엉, 당근 등이 들어가 아삭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3일에는 '고추참치김치유부초밥', 19일 '통그릴참치핫도그' ,그리고 20일 '그릴리직화소시지파스타'와 '요거트참치샌드위치'까지 잇달아 출시된다.
'고추참치김치유부초밥'은 고추참치와 볶은 김치를 배합해 감칠맛을 높였으며, 27일까지 오늘의덤!으로 기본 유부초밥 1개에 토핑을 추가로 증정한다. '통그릴참치핫도그'는 메인 재료로 빵보다 긴 동원의 통그릴부어스트소시지를 통째로 담았다. 여기에 참치샐러드, 오이피클,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오늘의 덤!으로 내달 2일까지 참치샐러드(15g)를 추가로 토핑했다.
'그릴리직화소시지파스타'는 토마토소스 베이스 파스타에 크림치즈마요네즈 소스를 더했으며, 그 위에 그릴리직화후랑크소시지를 통째로 올려 든든하게 구성됐다. '요거트참치샌드위치'는 동원참치를 활용한 샐러드와 요거트 크림치즈를 넣어 기존 참치마요보다 건강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높아진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간편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출시된 '한도초과 간편식' 4종에 대해 8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농협카드 결제 시 20% 할인하며, 15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춘식이해양심층수(생수)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초콜릿과 빵을 사랑하는 미식가들을 위해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의 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은 소라빵, 크루아상 등 친숙한 빵에 고디바만의 진한 초콜릿 풍미를 더해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커피 풍미가 조화를 이룬 티라미수 소라빵, 진한 벨기에산 초콜릿이 가득한 초콜릿 소라빵 등이 있다.
여기에 고디바 베이커리 국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딥트 초콜릿 소금빵과 벨지안 초콜릿 식빵 등 다양한 빵들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아울렛 가산점은 금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25 금천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관련 오는 30일 온라인 예선과 다음달 6일 오프라인 본선 경기가 치뤄지며, 결승전은 다음달 13일 현대아울렛 가산점 6층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5대5 슈팅 게임 '발로란트'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 등 2개 종목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발로란트는 만 15세~만 19세 금천구 내 중·고등학생을, 스타크래프트는 만 19세 이상 금천구 주민 및 금천구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회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7일 자정까지 브이에스에스지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결선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대회 상품이 수여된다.
대회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결선 당일에는 e스포츠 중계의 전설 전용준 캐스터가 사회를 맡고, 전 프로게이머 이제동·송병구가 참여하는 이벤트 매치와 사인회가 열린다. 이밖에도 글로벌 인기 격투 게임 ‘철권8' 이벤트 매치, 철권8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 추첨 등도 진행된다.
이케아 코리아가 8월23일 '스웨덴 미트볼 데이'를 맞아 8월12일부터 25일까지 특별 미트볼 메뉴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내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음식인 미트볼 16알로 구성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기존 8알, 12알 메뉴 대비 풍성해진 미트볼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 문화가 담긴 푸드 메뉴와 함께 즐거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스웨덴에서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메뉴인 '미트볼'에 관한 애정을 바탕으로 매년 8월23일을 '스웨덴 미트볼 데이'로 기념한다. 이케아는 1985년 스웨덴 전통 가정식을 재현해 이케아 매장에서 맛볼 수 있는 미트볼 메뉴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이케아 미트볼은 전 세계 매장에서 연간 약 10억개 이상 판매될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미트볼뿐만 아니라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담은 다양한 푸드 메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스웨디시 연어 샐러드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간단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스웨디시 푸드 마켓에서는 냉동 미트볼을 비롯해 다양한 스웨덴의 맛을 만날 수 있다.
한율에서 '어린쑥 속수분 쑥히알 라인'으로 세럼, 크림, 패드를 출시한다.
브랜드의 대표 라인인 어린쑥에서 선보이는 신규 라인으로, 독자 효능성분인 '쑥히알™'을 공통적으로 함유해 과잉 분비되는 유분을 잡고 수분은 더해주면서 피부 유수분의 균형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쑥히알™은 쑥에서 찾은 속건조 특효성분인 '생쑥 수분 에센스'와 수분 흡수력을 높인 히알루론산, 유분을 완화하는 이노시톨 성분으로 이뤄져 있다. 히알루론산보다 34% 강한 수분력을 지녔으며 과잉 유분을 잡아 속건조까지 개선하는 신개념 수분 라인이다.
신규 라인의 대표제품 '어린쑥 속수분 쑥히알 세럼'은 수분 부족형 지성 및 일반 지성 타입이 쓰기 적합한 세럼으로, 수분코팅캡슐™이 터지면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지속력을 높여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유분은 42% 감소시키고, 수분은 137% 올려 유수분 밸런스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어린쑥 속수분 쑥히알 크림'은 메이크업의 유지력을 높여주는 가벼운 사용감의 수분 크림으로 메이크업 밀착력 21%, 유지력 2.5배를 올려준다.
'어린쑥 속수분 쑥히알 패드'는 쑥히알™ 성분을 담은 고효능 에센스 패드이며, 두루마리 형태로 이뤄져 원하는 만큼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유형이다. 피부 속 20층까지 수분이 깊이 흡수되며, 피부 각질까지 정리해 피부 결, 윤기를 함께 개선한다.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5가지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더욱 순한 '주방세제 The Botanic'을 새롭게 출시했다.
주방세제 더보타닉은 매일 손에 닿는 제품이기에 더 순한 성분으로 설계되었다. 옥수수•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순하면서도 우수한 세정력을 자랑하고 식물성 오일 글리세린이 함유돼 피부 보호와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레몬•감귤 유래 구연산은 잔여 세제와 물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석류와 연꽃 추출물이 들어가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

이번 신제품은 970ml 용량의 산뜻한 그린레몬향으로 풋풋한 레몬 껍질을 살짝 문지른 듯한 향이 가볍고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식약처가 인증한 과일·채소용 주방세제로 식기부터 과일까지 직접 닿는 모든 용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보타닉 세제는 항균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세균 번식이 쉬운 키친에서도 온 가족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강한 독성의 살균 보존제 성분인 MIT, CMIT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하였으며 플라스틱 단일 재질로 만든 메탈프리 펌프를 사용해 재활용도 편리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광복절을 맞아 나라와 국민을 지키는 영웅들에게 감사하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한 특별한 현장 할인을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광복절 특별 할인은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 일상을 지켜온 이들을 기리는 의미와 함께, 광복절의 기쁨을 더 많은 고객들과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뜻깊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평소보다 파격적인 40% 할인율을 두 가지 프로모션에 적용했다.
첫번째로,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군인, 경찰, 소방관이 해당 기간 레고랜드를 찾을 경우 본인 대상으로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에는 직업군인과 현역 복무 중인 군인, 군인·의경·해경·의무소방원, 군무원이 포함된다. 방문 시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군인 휴가증 또는 외박증, 공무원증, 재직증명서, 근무증명서 중 하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현재 재직 또는 복무 중인 상태에서만 혜택이 적용된다.
두번째로는 나라의 빛을 되찾은 광복절의 기쁨을 담아, 이름에 '대, 한, 민, 국, 만, 세' 중 한 글자라도 포함된 고객 본인에게 동일하게 40% 할인을 제공한다. 주민등록상 이름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혜택을 받으려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청소년증, 학생증,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이름 전체 노출) 중 하나를 증빙자료로 제시해야 한다.
두 가지 혜택 모두 당사자 본인에게만 적용되며, 온라인 사전 예매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입장 당일 레고랜드 정문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해당 실물 증빙자료를 직원에게 보여준 후 할인된 금액으로 티켓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증빙자료를 지참하지 않거나 당사자 본인이 아닐 경우, 당일 정가 구매 요금과의 차액에 해당하는 추가 요금이 현장에서 발생한다.
더불어, 레고랜드 코리아는 8월 14일 오후 2시까지 '서머 브레이크 플래시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서머 브레이크 플래시 세일에서는 레고랜드 파크와 호텔을 아우르는 할인과 함께 파크 내 다양한 부대시설의 특별 프로모션이 동시에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종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크 1일 입장권은 40% 할인 판매하며, 호텔 조식 패키지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 옷도 내 옷처럼 고른다"는 고객 인식이 확산되면서, 품질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키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은 오픈 당시 20여 개 브랜드로 출발했다. 제이미케이·블루독·타미힐피거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꾸준히 입점하며 현재 5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전문관으로 성장했다. 브랜드 수와 상품 종류가 크게 늘어난 만큼, 고객이 더 다양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과 운영 방식을 개편했다.
개편 전에는 브랜드별 대표 상품 2~3개를 선보이고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했으나, 개편 후에는 브랜드별 최대 100개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브랜드 업데이트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 각 브랜드 인기 상품은 매일 오전 7시에 새롭게 구성된다.
스페셜관 최상단에는 매일 오전 7시 24개의 특가 상품이 공개된다. 대표 상품으로 △휠라키즈 가드닝 스트링백 △타미힐피거 키즈 에센셜 티셔츠 △베네통키즈 샤스 팽글 플랩 책가방 △블랙야크키즈 벨리곰 BK 두들 티셔츠 △에뜨와 S에이든 바디수트 3종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개편과 함께 신규 브랜드도 합류했다. 아웃도어프로덕츠키즈는 1973년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실용적인 라이프 스타일 의류를 제안한다. 메쉬피케 스트라이프 반팔티셔츠, 에센셜 아웃도어 반팔 티셔츠, 돌핀 쇼츠 등 반팔티, 반바지, 경량 바람막이 상품을 준비했다. 스타터키즈는 스트리트 스포츠 무드를 강조한 반팔티와 반바지를 선보인다. 디자이너 자매가 만든 키즈 브랜드 로아앤제인의 감각적인 원피스와 블라우스, 티셔츠도 8월 초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인기 유튜브 채널 우파푸른하늘TV와 손잡고 '차맵' 장기 렌터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8월13일 밤 11시40분에 진행되며, 신세계라이브쇼핑이 5년 만에 방송하는 렌터카 상품이다. 테슬라 모델Y 주니퍼, 기아 EV3 등 최신 전기차부터 인기 하이브리드 모델, 벤츠·BMW 등 럭셔리 세단까지 다양한 차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차맵' 서비스는 여러 판매사 중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업체를 고객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고객의 스타일과 예산에 맞춘 투명한 비교 견적을 제공한다.

특히, 우파푸른하늘TV와의 협업을 통해 상담 후 2주 내 출고 가능한 특가 모델을 준비했으며, 출고 고객에게는 블랙박스, 선팅, 유리막 코팅, 주유 상품권 등 사은품도 무료로 증정된다.
노랑풍선은 고객에게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노랑풍선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체 지역 상품 가운데 약 22%가 인기 목적지의 대체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노랑풍선은 비슷한 감성과 체험 요소를 갖추면서도 비용 부담은 낮춘 여행지를 '듀프 여행'으로 정의하고, 해당 컨셉의 상품을 큐레이션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본 기획전은 고객의 여행·소비 스타일에 따라 인기·듀프 여행지를 직접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른 그림 찾기' 컨셉으로 △자연풍경 △휴양지 △액티비티 △도심 여행 등 총 4가지의 다채로운 카테고리로 나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자연풍경' 카테고리에서는 밤하늘의 몽환적인 오로라를 경험할 수 있는 '옐로나이프 6일'과반짝이는 별빛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내몽골 4/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두 상품은 아름다운 밤하늘이라는 테마를 공유하면서도 체험 구성, 숙박, 가격 등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휴양지' 항목에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몰디브 7일' '이시가키 4일' 상품을 준비했으며 '액티비티'에서는 사막을 중심으로 고유의 자연 풍경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드니/포트스테판 6일' '호치민/무이네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도심 여행'에서는 주요 핵심 도시들을 방문하며 엔틱한 건축물을 둘러보며 유럽 도심의 정취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동유럽 3/4국 9일' '발칸 3국 9일' 상품도 함께 마련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