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수수께끼 안경원’ 공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가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달 28일 공개한 티저 ‘사장님의 보석함’에 이어 첫 번째 본편으로,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김 원장은 50여 년간 봉사활동을 이어온 인물이다.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 /KB국민카드 제공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김 원장의 선행을 알리기 위해 생성형 AI 기술로 일러스트를 제작해 동화 형식의 영상으로 완성했다. 김상기 원장은 학창시절 겪은 아픈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상담, 장학금 지원, 교복과 안경 기부 등 다양한 선행을 실천해왔다. 그는 청소년 국선 보조인과 강원특별자치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으로 활동하며 위기 청소년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KB이숍우화’ 2화에서는 제과점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민부곤 과자점의 이야기를 다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선행이 널리 알려져 주변 사람들이 함께 응원하고 도움의 손길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 /KB국민카드

한편 KB금융그룹은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시대에도 착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사장님들을 지원하는 ‘KB마음가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전국 537개의 KB마음가게 정보를 제공하는 ‘KB마음가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KB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130여 개의 KB마음가게 홍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수수께끼 안경원’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