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고령혁신제품인증은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중심으로, 우수 기술력을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내눈 KIOSK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도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가진단 솔루션이다.
제품은 시력·황반변성·안구 건조 등 주요 안질환에 대한 인공지능(AI) 기반 자가 진단 기능을 갖췄다. 또한 크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음성 안내 그리고 높은 접근성 설계를 갖춰 고령자도 손쉽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특히 내눈 KIOSK는 △실시간 시선추적 기반 검진 △좌우 눈 구분 기능 △QR 로그인·얼굴 인식 △결과 리포트 출력 △클라우드 저장 등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또 사용자 중심 설계와 간결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취약 계층 접근 장벽을 낮췄다는 점에서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내눈 KIOSK는 현재 보건소·교육기관·관공서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 보급되고 있다. 아울러 'Vital+' 통합 솔루션을 통해 △혈압 △악력 △폐활량 등 전신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한 확장형 모델도 출시 예정이다.
강석명 픽셀로 대표는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 개발에 집중해 왔다"라며 "초고령사회에 대응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픽셀로는 IBK기업은행(024110)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