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기술 활용' 포항테크노파크,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경북디지털혁신본부는 지난 1일 디지털 신기술(AI, BC, Data, N/W, IoT 등) 활용해 지역 및 사회 문제 해결 주제로 '2025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경연에는 경북, 강원, 대구 지역의 총 26개 팀, 약 80여 명이 참가해 지역사회와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전했으며, 아이디어 부문과 SW개발 부문으로 나눠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최종 평가를 통해 수상한 팀으로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경도인지 장애 홀몸 케어 서비스 (온유)', SW개발 부문 최우수상 'AI 기반 지역 고령자 근감소증 위험 예측 및 건강관리 솔루션 (바이오바이츠)'팀이 수상했다. 

포항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에 수상한 팀들은 동북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내 창업 공간 지원 기회를 제공받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전국 공모전 및 글로벌 AI 챌린지에도 우선 참여 자격이 부여된다"고 했다.

한편, 대회 심사 및 점수 집계 시간 동안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유튜버 '1분과학'의 이재범 강사가 '미래기술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사회와 일상에 미치는 영향과 미래 기술의 변화 방향성에 대해 흥미로운 통찰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배영호 원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지역 문제 해결과 산업 혁신을 위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들이 더욱 많이 발굴되고 사업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경진대회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 신기술 활용' 포항테크노파크,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