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올 7월부터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칠레 연어 지정 양식장을 운영한다. 롯데마트는 지정 양식장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초 칠레 푸에르토몬트 지역에 위치한 연어 양식장 두 곳과 현지 가공장을 방문했다.
롯데마트는 '지정 양식장'을 통해 가격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지정 양식장의 경우 사전 계약 방식으로 진행돼 환율 영향을 덜 받아 고환율 시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어를 들여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1000여톤의 연어 원물을 사전 계약해 국제 시세 대비 최대 15% 저렴하게 수입할 예정이다. 더불어 연어 수입량을 사전에 확정해 생산자 수익을 보전함으로써 고품질 연어를 안정적으로 수급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칠레산 연어를 냉장 상태로 항공 직송해 들여오고 있다. 롯데마트는 항공 직송 방식을 통해 유통 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연어의 신선도와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롯데마트는 7월31일부터 8월6일까지 일주일간 대용량 필렛 연어 'ASC 인증 파타고니아 생연어(500g/칠레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만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ASC(수산양식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지속가능한 양식 수산물로, 자연과의 균형을 고려한 책임 있는 양식 환경에서 생산돼 품질이 우수하다.
한편, 롯데마트는 연어 외에도 해외 직소싱과 국내 지정농가 운영을 통해 식재료 가격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마트는 베트남 고산지에서 재배한 'B750 바나나'를 직소싱해 연간 2000톤 이상 들여오고 있으며, 필리핀산 대비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계육에서는 '지정농가' 제도를 도입해 시세 변동에 영향받지 않는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하림과 협업해 생산 전 과정을 관리하면서 품질 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지정농가 제도를 통해 브랜드 계육 판매가 대비 약 1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가 31일, 천원 균일가로 실속을 더한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심플러스 보리차'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 '심플러스 헛개차' 총 3종 구성으로 '무당·저당' 트렌드와 함께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데일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먼저 '심플러스 보리차(1.5L)'는 100% 국내산 볶은 보리와 검정보리를 정성스럽게 우려내 깊고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 무카페인으로 물 대신 마시기 좋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맞는 데일리 음료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건강한 수분 섭취가 중요해진 여름철, 대용량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1.5L)'는 맑고 깔끔한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가볍게 하루를 시작하거나 식후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차음료다. 옥수수 추출 성분에 국내산 검정보리 농축액을 더해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부드럽고 자극 없는 맛 덕분에 연령대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심플러스 헛개차(1.5L)'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을 함유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특유의 끝맛 덕분에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기기 좋으며, 음주 후 회복용이나 피로감 해소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이마트24가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러블리한 이미지와 하이볼의 청량한 느낌을 살려 '썸'을 콘셉트로한 하이볼 2종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8월1일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일본 MZ세대에서 유행인 자스민티 하이볼과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 중인 딸기맛 하이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연인을 상징하는 두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구성된 새로운 콜라보 상품을 통해 뜨거운 여름을 맞아 사랑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
하늘색 패키지에 자스민 꽃이 그려진 '자스민티 하이볼'은 자스민티 추출액에 천연 자스민 향을 더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살렸으며, 탄산감과 깔끔한 끝 맛이 특징인 티 하이볼이다. 분홍색 패키지에 딸기가 그려진 '스트로베리 하이볼'은 딸기 농축액과 천연 딸기 향이 사용돼 딸기 본연의 풍미를 살렸고, 입안을 가득 채우는 달콤한 맛으로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도전 가능하다. 두 하이볼 모두 500ML 용량에 저도수(3도) 제품이다.
또한, 패키지에는 모두 '스테이씨'의 로고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스테이씨'만의 이색적인 굿즈를 수집하는 팬덤층에서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경품 행사와 더불어 썸을 콘셉트로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24는 '스테이씨' 하이볼 2종을 맛볼 수 있고 '하이볼 2천원 할인쿠폰'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게릴라 시음 이벤트를 13일에 성수와 홍대에서 두 차례에 나누어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해당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썸을 타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설렘과 새 인연을, 이미 썸을 타고 있거나 연인인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서 이마트24는 내달 말까지 이번 하이볼 2종 및 최근 순차 선보이고 있는 '스테이씨' 협업 간편식과 디저트 6종을 구매하며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스테이씨' 멤버들의 싸인이 들어간 CD 등의 여러 경품을 총 2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머니로 해당 콜라보 상품 결제 시 하이볼 1캔당 1천원 할인과 이외 상품은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이마트24는 게임, 셰프, K-팝, 뮤지컬, 아이돌 등 다양한 IP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중 걸그룹 '스테이씨와' 협업한 상품들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 3월 선보인 '스테이씨' 콜라보 상품의 경우 출시 두 달간 총 7종 중 4종이 각 상품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5위 안에 오르는 등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특히, 7월에 선보인 '닭가슴살메밀면볼'은 상품에 동봉된 멤버들의 모든 띠부씰을 얻기 위한 다양한 인증샷들이 SNS에 올라오며 샐러드 카테고리 내 일매출 신기록을 세우는 등 이슈몰이를 하고 있다.
CU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Nintendo(이하 닌텐도)와 IP 제휴를 맺고 인기 게임 캐릭터 '피크민(PIKMIN)' 콜라보를 펼친다.
'피크민'은 미지의 행성을 무대로 신비한 생물인 피크민, 우주견 와치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게임 '피크민 4'의 캐릭터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3D 증강현실 게임 'Pikmin Bloom(피크민 블룸)'을 통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게임은 '걷는 즐거움'이라는 테마 아래, 걸으면서 식물처럼 생긴 묘목 캐릭터인 피크민의 모종을 발견해 새로 심거나, 걸음 수를 모아 피크민의 꽃을 피울 수도 있다. 귀여운 피크민을 수집하면서 보상을 얻거나,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며 게임 경험을 교류할 수도 있어 일상 속에서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기고자 하는 2~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그간 인기 캐릭터, 게임업계, 식품사 등 다양한 업계를 넘나들며 선보인 콜라보 마케팅이 높은 고객 호응을 끌어냄에 따라, 이번에는 피크민의 세계관을 입힌 협업 제품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격 제공한다.
먼저 CU 매장을 방문하는 피크민 블룸 게임 유저는 스페셜 스폿을 발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전국 CU 매장에 방문한 뒤, 스페셜 스폿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특별한 디자인의 '피크민 4 우주선 데코 피크민' 모종을 획득할 수 있다. 각 CU 매장마다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피크민 모종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피크민 IP 콜라보 상품 5종도 순차 출시한다. '피크민 요거트 마카롱'은 게임 속 피크민들이 과일을 모아 온다는 설정을 활용해 상큼한 과일 맛을 제품에 담았다. 요거트 마카롱을 레몬, 베리맛의 필링으로 채워 상큼한 맛을 높이고, 마카롱 꼬끄 위에는 피크민 캐릭터를 그려 특별함을 더했다.
또 '커스터드 도넛'은 독일식 이스트 도넛인 베를리너 도우에 바닐라빈을 넣은 커스타드 크림을 가득 채워 맛과 식감을 강화했다. '꽃모양 스낵'에는 피크민이 피우는 하얀색 꽃을 형상화한 우유 맛 스낵을 담았으며, 각 제품에는 피크민 띠부씰 스티커 50종을 랜덤으로 넣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CU가 내달 출시하는 '호루라기 캔디'에는 피크민 캐릭터 키링과 호루라기 세트 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이외 '사과에이드'도 순차 출시하며, 닌텐도 e숍에서 사용 가능한 피크민 디자인의 닌텐도 선불 카드 2만원권도 판매한다.
한편 CU는 피크민 콜라보 상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매 시 포켓CU QR로 멤버십을 적립한 뒤, 발급받은 스탬프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피크민 굿즈를 증정한다. 9/10까지 무제한 응모 가능하며, 경품은 피크민 마스코트 인형 세트, 테라리움, 띠부씰 세트 등이다. 피크민 디자인의 닌텐도 선불 카드 구매 후 경품 행사 응모 고객에게는 총 1000명에게 카드 홀더도 추첨 증정한다.
이밖에 고객 혜택을 높이기 위한 결제 행사도 진행한다. 8월 한달 동안 네이버페이 머니, 포인트를 사용해 피크민 마카롱, 도넛, 스낵을 결제하면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신세계사이먼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1일부터 10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에서 '썸머 나잇 힐링 페스타(Summer Night Healing Festa)'를 개최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번 행사를 교외형 아울렛의 강점인 넓은 야외 공간을 활용해 쇼핑과 여가, 미식과 체험을 결합한 복합 야외 페스티벌로 기획했다.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불꽃놀이부터 직접 맛보고 즐기는 푸드 페스티벌까지 여름밤의 낭만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기간 중 토요일인 2일과 9일 오후 8시30분에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에서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불꽃놀이에 앞서 오후 6시와 8시에는 사전 공연을 열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완성한다.
이번 행사에는 볼거리와 함께 먹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이색 푸드트럭이 참여해 야시장 분위기를 더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광장에서는 기간 중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벤앤제리스, 고피자, 명랑핫도그, 자갈치오지매, 부산맥주 등 인기 F&B 브랜드가 참여하는 '푸드 페스티벌'을 연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에서도 주말 기간 동안 툼브로이의 푸드트럭과 수제맥주를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지역 관광과 연계한 '썸머 바캉스 패키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여주시 남한강 출렁다리, 금은모래 캠핑장, 루덴시아와 이천 테르메덴, 덕평자연휴게소 등 제휴처를 방문한 뒤 아울렛 안내센터에서 인증하면 놀이기구 탑승권, 음료 이용권, 센토이 박물관 입장권, 리유저블 백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제휴처를 방문해서도 신세계 아울렛 앱(APP) 쿠폰을 제시하면 무료입장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휴가철 쇼핑 수요를 반영한 '바캉스 슈퍼 딜'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바캉스룩, 스윔웨어부터 겨울 상품을 미리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할인 상품까지 입점 브랜드에서 다양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에서는 하고하우스, 안다르, 널디, 배럴, ABC마트 등 매장에서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킴스클럽이 자사 대표 와인 컬렉션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통해 이탈리아 북부 와인 명가 '카살리 비티쿨토리'의 '1900 카살리' 스파클링 와인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와 함께, 작년 11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인기 상품 '1900 카살리 말보 젠틸'과 '1900 카살리 말바지아 돌체'다.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는 보랏빛 루비 컬러에 딸기·라즈베리 같은 베리 계열의 풍부한 향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약발포성(프리잔테) 레드 와인이다. 미국에서는 '이탈리아의 콜라'라는 애칭이 있을 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대표 와인으로, 식전주나 디저트는 물론 피자·바비큐 등과도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한다.
함께 재입고되는 '1900 카살리 말보 젠틸'은 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 지역의 토착품종 말보 젠틸로 만든 약발포성 레드 와인으로, 달콤하면서도 구조감 있는 풍미와 깊은 과일 향이 특징이다. 또 다른 인기 제품인 '1900 카살리 말바지아 돌체'는 말바지아 품종 특유의 은은하고 기분 좋은 단맛이 인상적인 화이트 와인으로, 과일·디저트·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3종은 모두 글로벌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Vivino)에서 평균 4점에 가까운 평점을 기록하며 품질을 입증 받았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팝마트 코리아'가 8월1일부터 8월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특별 전시회 'HELLO, MOON'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팝마트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 '몰리(MOLLY)' 시리즈 중에서도, 우주 콘셉트의 확장된 세계관을 담은 '메가 스페이스 몰리(MEGA SPACE MOLLY)'를 소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특히, 달과 우주를 상징하는 테마 아래 몰리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전시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한정판 피규어는 물론 파생상품인 인테리어 소품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되는 '메가 스페이스 몰리 헬로 문 리미티드 에디션'은 총이 아닌 최초로 손에 달을 들고 있는 몰리의 모습이 특징이며, '온화한 수호자' '미지의 세계로의 도전' '무한한 상상력' 이라는 달의 상징성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새로운 디자인에 정교하게 완성된 이번 한정판은 미적 가치와 희소성을 모두 갖춰 국내외 컬렉터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1000% 제품의 경우 수작업 페인팅 기법이 적용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한정판 공개 외에도 '메가 로얄 몰리 벨벳' '메가 스페이스 몰리 로보' 등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메가 컬렉션도 함께 전시 및 판매되며, 사전 추첨 이벤트를 통해 희소성 있는 인기 메가 콜렉션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달과 나의 이야기' 스토리보드 완성 이벤트 및 우주 항공샷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우주 캡슐 출입 허가증'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팝마트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레도(BYREDO)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향수 4종을 한층 깊고 강렬하게 재해석한 '앱솔뤼 컬렉션(Absolu Collection)'을 선보인다. 기존에 출시된 '모하비 고스트 앱솔뤼'와 '블랑쉬 앱솔뤼'에 이어 8월에는 '로즈 오브 노 맨즈 랜드 앱솔뤼'와 '발다프리크 앱솔뤼'가 새롭게 합류하며 컬렉션의 완성도를 더한다.
앱솔뤼 컬렉션은 바이레도의 시그니처 향수들의 고유한 감정과 이야기를 더욱 진하고 풍부한 농도로 구현해 기존 오 드 퍼퓸보다 한층 짙어진 몰입감과 강렬한 잔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익숙한 향을 새로운 시선으로 마주하게 하며 감각적이고 예술적인 향의 세계로 초대한다.

사막의 고스트 플라워에서 영감을 받은 '모하비 고스트 앱솔뤼 드 퍼퓸'은 바이올렛, 매그놀리아, 샌달우드 등 풍부한 우디와 플로럴 노트를 중심으로, 강렬하면서도 오래 지속되는 향을 선사한다. 깨끗한 린넨의 감촉처럼 순수하고 포근한 머스크 향을 담은 '블랑쉬 앱솔뤼 드 퍼퓸'은 알데하이드와 블랙 페퍼의 상쾌한 탑 노트에, 로즈와 바이올렛, 자스민이 조화를 이루며 살결 가까이에 오래 남는 따뜻한 잔향을 선사한다.
전장 속 생명을 지키는 이들의 연민을 상징하는 '로즈 오브 노 맨즈 랜드 앱솔뤼 드 퍼퓸'은 세 송이 장미를 중심으로 샤프란, 피오니, 파피루스, 앰버가 어우러져 스모키하면서도 고혹적인 플로럴 향을 완성한다. 창립자 벤 고햄의 아프리카에 대한 감정적 기억을 담은 ‘발다프리크 앱솔뤼 드 퍼퓸'은 레몬과 블랙 커런트의 밝은 시작 뒤에 프랄린, 바이올렛, 머스크가 이어지고 시더우드와 베티버가 달콤하고 따뜻한 잔향을 남긴다.
이번 컬렉션의 캠페인은 포토그래퍼 종 린(Zhong Lin)이 참여해 앱솔뤼 컬렉션이 지닌 감정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각 향의 고급스러운 원료들이 가진 유려한 흐름을 포착하고, 모델과의 우아한 조화 속에서 향의 깊은 힘을 부드럽게 전한다. 보틀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전통적인 목공예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캡, 골드 링 디테일 등으로 완성도를 높여쓰며, 바이레도가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담아냈다.
코웨이가 여름철 쾌적한 실내 습도 관리를 위해 8월 말까지 제습기 인기 제품 4종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 렌탈료 반값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인버터 제습기 23L △노블 제습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등 4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에 따라 최대 12개월 동안 렌탈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해당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할 때 제공되는 동시구매 패키지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2개 이상 제품을 한번에 렌탈 신청 시 신규 고객은 10%, 재렌탈 고객에게는 6% 렌탈료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와 인버터 제습기 23L는 강력한 제습 성능에 세련된 디자인, 사용 편의성까지 모두 갖춰 지난 6월 출시 직후부터 높은 호평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제습과 청정 기능을 결합해 공기 관리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대폭 강화했다.
인버터 제습기는 하루 최대 23L의 넉넉한 제습량으로 장마철에도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자동 내부 건조, UV 살균, 성에 제거 기능을 탑재해 위생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성인들의 휴식을 위한 '레고 보태니컬' 시리즈 신제품 2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
레고그룹이 최근 한국을 포함한 36개국 성인 약 3만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4명 중 3명이 '마음 챙김(mindfulness)'을 위한 방법을 찾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레고그룹은 성인들이 조립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집중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자연과 식물을 테마로 한 '레고 보태니컬'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레고 보태니컬 히비스커스(10372)'와 '레고 보태니컬 미니 분재나무(10373)'로 구성됐다. 꽃부터 나무까지 자연 속 다양한 형태의 식물을 화분에 담긴 모습으로 재현해 집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에 편리하게 장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꽃잎과 잎사귀의 각도를 조절하고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성인들도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먼저 '히비스커스(10372)'는 연보라색 꽃잎과 노란 수술을 가진 만개한 꽃 5송이와 개화 중인 꽃 4송이, 꽃봉오리 2송이를 사실적으로 재현했다. 함께 제공되는 짙은 파란색의 조립식 화분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미니 분재나무(10373)'는 은행나무, 소나무, 등나무 등 사계절을 아우르는 세 가지 분재나무를 한 번에 모두 조립하고 전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노란색 은행잎과 빽빽하게 솟은 솔잎, 등나무의 보랏빛 꽃 등 각 나무의 특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나뭇잎은 서로 바꿔 조립할 수 있으며, 2개의 장식용 스탠드도 함께 제공된다.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를 포함한 자사 인기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0원 래플 이벤트'를 실시한다.
'래플(Raffle)'은 무작위 경품 추첨 방식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교원 웰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제품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첫 번째 래플 제품은 최근 5개월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는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다. 아이스원은 1kg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해 무더위에도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며, 건강한 미네랄 얼음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응모 기간은 8월10일 23시까지이며, 당첨자는 8월12일 11시 교원 웰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아이스원을 시작으로 '직수정수기 슬림원'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차례대로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자체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가 29CM, W컨셉 등 패션 버티컬 플랫폼에서 연평균 230%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체 유통 채널 브랜드(PB)를 넘어서 외부 채널로 고객 접점을 넓히며, 국내 대표 여성 패션 브랜드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더엣지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누적 주문액만 1조원을 돌파하며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부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브랜드다. 주체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콘셉트로 상의·하의·아우터·잡화까지 패션 포트폴리오 라인업을 완성하며,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여성 풀 코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J온스타일은 더엣지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 29CM 입점을 시작으로 무신사, W컨셉 등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 외연을 넓혀왔다. 특히 29CM에서 지난해 더엣지 매출은 2021년 대비 1045% 급증, W컨셉에서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이미 전년 연간 실적을 넘어섰다. 이 같은 성장은 CJ온스타일의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역량이 외부 플랫폼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지표다.
CJ온스타일은 더엣지를 독립 브랜드로 육성하며 여성 패션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브랜드 콘셉트를 전면 리뉴얼하고, 당당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3040 여성 고객층에서 높은 선호도를 지닌 배우 임지연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올 가을 시즌부터 다양한 스타일 콘텐츠와 숏폼 영상을 선보이며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경쟁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전략도 채널별로 차별화한다. CJ온스타일 자체 채널에서는 보이핏 자켓, 수트 셋업 등 실용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에센셜 컬렉션을, 외부 패션 버티컬 플랫폼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트렌드 컬렉션을 운영한다. 여기에 배우 임지연의 스타일을 반영한 by임지연 컬렉션도 새롭게 론칭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한다.
11번가 'E쿠폰 메가 데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별 e쿠폰을 엄선해 매월 초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들이 무더운 날씨에 주로 찾는 여름철 인기 상품군들을 중심으로, 하루 한 브랜드씩 순차적으로 특가 e쿠폰을 선보이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시원한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음료 e쿠폰'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으로 만든 '빽다방 우리수박주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컵빙수' 콘셉트의 신제품 '빽다방 단팥 밀크쉐이크'와 '단팥 딸기쉐이크'를 정가 대비 15% 할인 판매한다.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더욱 활발해지는 여름 방학과 휴가철 시즌을 맞아,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 영화,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를 특가에 마련했다. 오는 2일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3만원권'과 '1만원권' '5,000원권' 등 3종을 각각 정가 대비 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저트 등 먹거리도 다채롭다. 오는 3일에는 여름 제철을 맞아 진하고 달콤한 생망고가 올라간 '뚜레쥬르 망고 요거 생크림케이크'를 17% 할인하고, 시그니처 생크림 케이크 '뚜레쥬르 스트로베리 퀸'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4일에는 '버거킹 와퍼주니어+치즈와퍼'를 비롯해 버거킹 인기 제품 4종을 최대 45% 할인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이번 'E쿠폰 메가 데이'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토스페이머니'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쿠폰(최대 10%)을 행사 기간 매일 선착순 발급한다.
응모만 해도 유명 프랜차이즈 e쿠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E쿠폰 0원 잭팟 이벤트'도 같은 기간 실시한다. 총 1000명을 추첨해 '뚜레쥬르 모바일금액권 5000원권'(700명), '버거킹 바삭킹 4조각'(200명), '버거킹 와퍼세트'(1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로, 11번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ID당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대표상품으로 △더해담 동치미육수 평양물냉면 △더미식 바지락순두부찌개 양념 △온돌리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크라운 헬로키티 과자세트 △롯데웰푸드 몽쉘 △한방선생 작두콩차 △정관장 에너지 활기력샷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퓨로틴 등을 선보인다.
SK스토아는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월간 프로모션 '스토아 쇼핑백서'를 비롯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스토아 쇼핑백서' 행사를 통해 8월 한달 간 TV 방송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구매 금액의 10% 상당 적립금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3회&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아웃도어 웨건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매월 진행 중인 행사 '월간 스토아'를 통해 첫째 주 금~일요일 3일 간 구매 구객에게 13% 적립금과 7% 청구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는 '스토아 오픈런' 행사를 진행하며 해당 기간 SK스토아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1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겨울 의류를 미리 준비하는 '패션 역시즌' 고객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8월 한달 간 SK스토아의 패션 역시즌 대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15% 쇼핑지원금을 지원한다.
금융권과 함께 기획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광주은행과 손잡고 출시하는 'SK스토아 Wa 함께 적금'이 그 주인공.
다음달 5일부터 10월31일까지 해당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최대 3%의 적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고객에게 매월 2000원의 SK스토아 적립금과 8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적금 만기 시에는 6만원 상당의 쿠폰팩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여름 휴가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인기 아티스트를 초청해 8월1일부터 8일까지 쏠비치 양양·삼척·진도, 델피노에서 '2025 소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8월1일, 고성에 위치한 델피노에서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여름 밤 감성 콘서트인 '소노 썸머 노트'가 스톤헨지 광장에서 저녁 8시부터 진행된다. 1부에는 감성적인 음색을 가진 듀오 '디에이드(The Ade)'가 여름밤의 정취를 더하고, 2부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3인조 그룹 '울라라세션'이 스톤헨지 광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쏠비치 양양, 삼척, 진도에서는 각 리조트의 특색을 담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쏠비치 페스타'가 진행된다. △8월4일 쏠비치 양양 프라이빗 비치, △8월 6일 쏠비치 삼척 산토리니 광장, △8월8일 쏠비치 진도 프로방스 광장에서 저녁 8시부터 콘서트가 시작되며, 4인조 발라드 그룹 '노을'이 주요 히트곡들을 선보이며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각 리조트 별로 지역적 특색을 살린 '시그니처 포토존'을 마련한다. 쏠비치 양양은 서핑보드와 야자수 모형을 활용해 시원한 해변 무드를 연출할 계획이며 △델피노-울산바위 △쏠비치 진도-신비의바닷길 △쏠비치 삼척-산토리니를 담아낸 포토존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쏠비치에서는 자외선에 반응하는 특수한 잉크를 사용해 낮과 밤에 다르게 보이는 타투를 직접 체험해보는 '글로우 페인팅 타투' 부스도 무료로 운영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여행전문기업 현대드림투어는 여행사 대상 글로벌 호텔 홀세일(B2B) 예약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현대드림투어가 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는 기존 '현대드림투어 TRT(The Rail n Tel)' 시스템을 통해 통합 제공된다. 현대드림투어 TRT 서비스는 지난 2022년 현대드림투어가 론칭한 B2B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 서비스로, 현재 400여 개 이상의 여행사가 이용 중인 국내 1위 유럽철도 예약 서비스다.
이번 호텔 홀세일 예약 서비스 도입으로 현대드림투어는 고객사들에게 유럽철도 실시간 예약과 함께 전세계 유명 호텔 등 숙박업체의 객실 재고 확인 및 실시간 가격 비교부터 예약, 발권, 정산 등 모든 업무를 통합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현대드림투어는 신규 서비스 론칭과 함께 TRT 유럽철도 상품 라인업 확대에도 나선다. 현대드림투어는 이탈리아 대표 철도 브랜드 '트랜 이탈리아 패스'와 동유럽 신규 노선, 야간열차 '유로나이트' 등 다양한 신규 철도 상품을 선보인다.
교원투어가 건강가전 브랜드 교원 웰스(Wells)와 협업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연다. 자사 고객이 교원 웰스의 가전 렌털을 신청하면 렌털료 할인과 여행이지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에 렌털을 연계한 업계 최초 시도로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여행이지 X 교원 웰스' 프로모션은 단순 제휴를 넘어 고객 경험을 한층 확장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로 기획됐다. 교원투어는 앞서 상조 계열사인 교원라이프와 협업해 라이프케어·여행 결합 상품인 '투어플랜'을 선보이는 등 계열사 간 융합을 통한 서비스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렌털 계약을 체결하는 고객은 여행이지 특별 프로모션가에 교원 웰스의 건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최대 12개월 반값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여행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이지 포인트를 최대 30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렌털료 할인 폭과 여행이지 포인트는 제품군과 약정 조건에 따라 상이하다.
대상 품목은 △직수정수기 '슬림원' △얼음정수기 '아이스원' △공기청정기 '에어가든 Lite' △비데 '리모컨비데 항균방수+' 등 교원 웰스의 주요 건강가전 제품이다.
교원투어와 교원 웰스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여행에 렌털을 결합한 생활 밀착형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유난히 더운 올 여름 시즌 동안 '물에 젖으며 즐기는' 특별한 공연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레고랜드의 올해 여름 시즌 공연들은 함께 하는 고객들이 모두 시원하게 물을 맞으며 즐기도록 만들어졌으며, 물과 음악, 퍼포먼스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들은 총 7000평 규모로 확장된 웻 존(Wet Zone) 내에서 열리면서 웻 존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공연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여름 시즌 공연은 △대규모 워터쇼 '파이러츠 어드벤처' △참여형 워터 댄스파티 '고! 고! 파이러츠 파티' △'마리나 제트에서 열리는 디제이 파티 공연' 등 총 3종으로, 매일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연속된 릴레이 공연으로 진행돼 방문객들이 오후 시간에도 더위를 잊고 즐길 수 있다.
이 중 가장 먼저 시작되는 '파이러츠 어드벤처(Pirates Adventure)'는 9월7일까지 매일 오후 1시 해적의 바다 구역에서 막을 올린다. '대항해를 앞두고 바다의 여신의 축복을 바라는 해적들의 파티'를 테마로 한 이 공연은 흥겨운 음악과 워터 시스템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대규모 워터쇼로, 관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는 '이머시브(Immersive)'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에서는 초대형 워터캐논이 일제히 발사되며 신나는 음악과 해적 연기자들이 직접 뿌려주는 물줄기로 관객들은 여름 무더위를 단숨에 날릴 수 있다. '파이러츠 어드벤처'는 오후 4시30분에 한번 더 운영된다.
파이러츠 어드벤처의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인 오후 2시30분, 무대는 시티 구역에 최근 새로 오픈한 300평 규모의 초대형 바닥 분수존 '마리나 제트'로 이어진다. 총 150개의 노즐을 통해 최대 3m 물줄기를 뿜어내는 마리나 제트 옆에서 'DJ 쏘니와 함께하는 디제이 파티 공연'이 펼쳐지며, 레고랜드 여름 시즌 테마곡과 인기 K-POP 트랙에 맞춰 댄서들이 분수의 물살과 함께 흥겨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바닥 분수존에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자유롭게 물놀이와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으로, 이 역시 9월7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의 이벤트 무대에서 '고! 고! 파이러츠 파티(Go! Go! Pirates party)'가 시작된다. 보물을 찾기 위해 함께 떠나는 어린이 관객들의 환영 댄스파티 콘셉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물을 맞으며 춤추고 뛰어노는 참여형 퍼포먼스다. 모든 관객이 함께 참여해 댄스공연과 워터쇼를 동시에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고! 파이러츠 파티'는 8월24일까지 만날 수 있다.
해당 공연 3종은 웻 존 내 '레고 시티'와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와 '해적의 바다' 구역이 자연스럽게 연결된 구조 덕분에 편리하게 이동하며 참여가 가능하다. 방문객들은 물과 음악이 이어지는 흐름 속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각각의 공연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한 공연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다음 공연 장소로 발걸음을 옮기게 된다.
한편, 8월에는 3종 공연에 특별함이 더해진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고! 고! 파이러츠 파티'의 야간 공연이 추가로 진행되며, 특히 불꽃놀이가 열리는 8월2일, 9일, 16일에는 공연이 끝난 후 8시30분 불꽃놀이가 이어서 예정돼 있어 여름 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를 완성한다.
노랑풍선은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편안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괌 PIC 리조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8월1일부터 12월20일까지 오전·오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출발이 가능해 일정 구성의 유연성이 높으며,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 출발까지 선택할 수 있어 지방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전일정 괌 투몬만 중심부 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워터슬라이드 △액티비티 △6~7개의 다양한 레스토랑 △키즈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에 최적인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괌 PIC 리조트'에서 숙박한다.
특히 선택에 따라 △맑은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아가나' △사랑의 종을 울리며 로맨틱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연인·부부의 필수 코스 '사랑의 절벽' △괌 아가나의 대표 명소이자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스페인 공원' 등을 주요 랜드마크를 둘러보는 '아일랜드 관광'을 진행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본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맑고 투명한 남태평양의 바다에 서식하는 열대어&돌고래를 만날 수 있는 '돌핀크루즈' △선셋 BBQ 1회 무료 이용(성인&유아 모두) △PIC 리조트 레스토랑 이용 △키즈 어메니티(객실당 1세트) △PIC 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한 서커스 공연인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현지 로컬 직원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어린이 전용 어학 프로그램 'LET'S SPEAK ENGLISH'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CGV가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드라이브 마이 카' 등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초기작 5편을 상영하는 특별전을 전국 CGV 아트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하마구치 류스케 초기작 특별전: Like Nothing Happened'에서는 감독의 첫 작품으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아무렇지 않은 얼굴'이 상영돼 더욱 주목된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우연과 상상'으로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드라이브 마이 카'로 제74회 칸국제영화제 각본상과 국제비평가상, 제94회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대상까지 수상하며 세계 주요 영화제를 모두 석권한 일본의 차세대 거장 감독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감독의 작품 세계가 형성돼 온 다양한 시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먼저, 도쿄대 영화연구회 시절 8mm 카메라로 연출하고 직접 출연까지 한 러닝타임 43분의 중편 ‘아무렇지 않은 얼굴'(2003)이 국내 처음으로 상영된다. 결혼식 당일 드러나는 비밀을 고백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58분 분량의 ‘영원히 그대를 사랑해'(2009)도 볼 수 있다.
연극 ‘친밀함'의 준비 과정과 공연 상연을 전후반부로 나눠 보여주는 ‘친밀함'(2012)은 인터미션 10분을 포함한 4시간 15분 러닝타임으로 상영된다.
무언의 몸짓과 과묵한 인물들을 통해 진정성을 끌어내는 54분 중편 ‘섬뜩함이 피부에 닿는다'(2013), 고독과 슬픔, 죽음 등으로 얽힌 관계를 초현실적인 설정으로 풀어낸 38분 분량의 ‘천국은 아직 멀어'(2016)까지 이번 특별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CGV는 이번 특별전을 관람하는 고객들이 작품의 감동을 더욱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전 포스터 및 각 작품별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마구치 류스케 초기작 특별전: Like Nothing Happened'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