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우리은행이 청소년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책자 ‘서바이벌 키트(Survival Kit)’를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ESG 개념이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설명한 점이 특징이다. ‘서바이벌 키트’라는 제목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ESG가 청소년들에게 필수적인 생존 도구임을 강조한다.
책자는 △금융과 ESG의 관계 △ESG 관점에서의 소비와 생활 점검 △데이터로 보는 ESG △ESG와 나의 미래 등 4개 챕터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사용, 패스트 패션 등 청소년의 일상 사례를 통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ESG 활동도 함께 제시했다. 또한 유네스코가 제시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6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ESG를 고려한 금융과 소비 생활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정진완 은행장은 발간사를 통해 “기후변화와 불평등 같은 과제가 청소년들에게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청소년들이 ESG를 이해하고 변화에 참여하는 힘을 키워 미래를 두려움 없이 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바이벌 키트’는 우리은행 홈페이지 내 ‘전체메뉴 > 은행소개/IR > ESG경영 > ESG 성과 > ESG 교육책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 1월 전국 만 14~18세 청소년 3729명을 대상으로 금융생활, 일상, 가치관 등을 조사한 '틴즈 다이어리'를 발간해 주목받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