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BGF리테일·LG생활건강·라이온코리아·롯데호텔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CU가 고물가 시대에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초저가 득템 닭백숙을 1000원대에 출시한다.

득템 닭백숙은 중복과 말복을 앞두고 계속되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보양식으로 기획된 제품이다. 여름철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조했다.

한국물가정보에 의하면,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을 직접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1인분에 9천원으로, 지난해보다 12%가 올랐다. 또한, 지난 6월 삼계탕 한 그릇(서울 기준)의 평균 가격은 1만7654원으로, 1년 전(1만6885원)보다 4.6%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가 보양식은 1000원대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과 3000원대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 2종이다. 무더운 여름에 손쉽고 알뜰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만들었다.

CU의 득템 닭백숙 상품은 삼계탕 육수 베이스로 조리해 은은한 인삼향이 베어있는 부드럽고 촉촉한 닭고기를 구현했다. 또한, 간단하게 1~2분 렌지업만으로 조리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해당 상품들의 장점은 가격이다.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의 경우, 일반 시중의 삼계탕 대비 약 89% 더 저렴하다. 특히, 양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겐 최적의 대체 보양식 역할을 할 수 있다.

득템 닭백숙 2종 출시와 함께 CU Npay 카드를 네이버페이 QR로 결제 시, 해당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과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용량을 내세워 편의점 간편 보양식은 해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CU의 여름철(6~8월) 보양식 매출의 전년 대비 신장률은 2022년 30.8%, 2023년 28.5%, 2024년 25.1%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15일에 출시한 CU의 보양 간편식 훈제오리정식과 민물장어정식 도시락은 전체 간편식품 매출 순위 10위권에 오르며 CU의 여름 간편식 매출을 이끌고 있다.

한편, CU는 복날을 앞두고 차별화 보양식 HMR 2종을 내놓았다. 닭다리 삼계탕은 통닭다리가 들어간 삼계탕으로 바삭한 누룽지가 별첨돼 있고 스지도가니탕은 한촌 설렁탕의 비법 육수에 쫄깃한 스지를 듬뿍 담아내었다.

롯데백화점이 '혼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취미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혼자만의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는 '혼라이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드론·3D프린터·액션캠 등 취미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인화된 선택'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들은 기존 생필품 중심 가전과 차별되며, 1인 가구 1천만 시대에 맞춰 소비도 꾸준히 증가 중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는 최근 3년간 DJI, 고프로 등 관련 브랜드의 매출이 매년 20% 이상씩 성장했으며, 누적 매출은 약 두 배 수준으로 확대됐다. 이와 함께 올해 평촌점과 부산본점에서 진행된 키보드 팝업스토어의 경우 전체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MZ세대로 분석되는 등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데도 좋은 성과를 보였다.

최근에는 3D프린터를 중심으로 한 '창작형 가전' 제품이 취향 기반 소비의 새로운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피규어나 굿즈 제작 콘텐츠가 확산되면서 이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 따르면 국내 3D프린팅 시장은 2027년까지 연평균 10.1% 성장해 약 7,4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8일까지 타임빌라스 수원 2층에서 3D프린터 브랜드 '뱀부랩'과 함께 '퍼스널 메이커 스페이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장비 시연부터 무료 컨설팅, 출력 체험까지 가능한 올인원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출력해보는 '메이커 경험'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구매금액대별로 3D프린터의 공급 재료인 필라멘트를 제공하며,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미니 로고 키링 출력물을 제공한다. 또한 뱀부랩의 플래그십 라인업 제품인 'H2D' 체험, 여러 색상을 적용해 출력하는 '멀티컬러 출력' 등 다양한 시연 콘텐츠와 SNS 이벤트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8월1일부터 21일까지 잠실점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로지텍'과 '샥즈'의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운영해 취미 생활을 즐기는 MZ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로지텍 팝업스토어에서는 게이머 및 직장인 고객층을 겨냥해 키보드 인기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타자왕 대회 및 게이밍 스톱워치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러닝 열풍으로 급부상한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는 신제품 '오픈 닷원' 출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레이저 각인,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더마 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브랜드 론칭 8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7년 연속 전국 식품 소매점 내 '탈모증상케어 샴푸 및 린스 부문' 1위를 석권한 브랜드다. LG생활건강의 50년 넘는 두피 연구 노하우와 임상 기반의 혁신적인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자연 성분을 접목한 클리니컬 솔루션으로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다.

닥터그루트는 29일부터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출시 8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두피 건강에 대한 연구 성과를 집약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닥터그루트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마이크로바이옴 바이오엑소좀 샴푸'와 컨디셔너가 포함된 '8주년 기념 키트'를 증정한다. 이 제품은 탈모증상완화뿐만 아니라 가려움·각질·유분·수분·붉은기 등 이른바 5대 두피 복합 문제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더불어 이마트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가격의 8%를 이마트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다.

닥터그루트 공식몰에서는 고객을 위한 '두피 고민 상담소'를 운영하며 럭키박스 및 포토 리뷰 이벤트, 8주년 키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GS샵 등 온라인 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8월17일까지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바캉스 아이템 할인 및 고객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출국을 앞둔 여행객이 휴양지 필수 아이템을 현장에서 바로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선글라스, 수영복, 샌들, 가벼운 가방 등 휴가지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베트리나(VETRINA), 캠퍼(CAMPER), 핏플랍(FITFLOP) 등 인기 브랜드는 25SS 시즌오프 행사를 통해 최대 50~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안나수이 아이웨어(ANNA SUI EYE), 질스튜어트 아이웨어(JILL STUART EYE) 등 선글라스 브랜드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다양한 구매 사은 혜택도 준비했다. 마이크로 킥보드(MICRO KICKBOARD)는 액세서리 단품을 제외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플라밍고 폴딩백을, 13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LED 디럭스 라이트를 증정한다. 또한 제이린드버그(J.LINDEBERG)는 500달러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백, 만다리나덕(MANDARINA DUCK)은 300달러 이상 구매 시 골프양말을 제공한다.
 
킨(KEEN)은 200달러 이상 구매 시 재스퍼 키링을 증정하며, 비키니밴더(VIKINI VENDER)는 30달러 이상 구매 시 방수 파우치, 밸롭(BALLOP)은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워시파우치, 220달러 이상 구매 시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온라인 사전 쇼핑과 공항 현장 쇼핑을 연계해 어디서든 여행 준비를 한 번에 마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몰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몰에서는 ‘S Week 2, 면세가 신세계하다' 특별전을 열어 휴가철 맞춤 상품과 인기 브랜드를 최대 64% 할인하고, 추가 적립금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8월1일부터 16일까지는 바캉스 추천템, 럭셔리 패션, 스킨케어 상품 등 여름 인기 아이템을 최대 65%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하며, 몽블랑·프라다·발리·골든듀·스와로브스키·페페쥬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럭키 룰렛 이벤트(1등 18만원 상당 혜택), 매일 달라지는 랜덤 할인, 8월8일 '국제 고양이의 날' 기념 반려묘 사진 인증 이벤트(면세포인트 3천원 지급)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해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바이커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바이커 컬렉션은 바이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간절기 컬렉션이다. 모노톤 컬러 기반의 시원한 여백을 느낄 수 있으며, 여름철에도 입기 좋은 얇고 가벼운 소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해당 컬렉션에서는 △반팔 티셔츠 △링거 티셔츠 △래글런 티셔츠 △헨리넥 긴팔 티셔츠 △후드 티셔츠 △트랙 셋업 △버뮤다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 반팔 티셔츠는 빈티지 다잉 기법으로 자연스럽게 염색된 것이 특징이며, 크롭한 기장감으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링거 티셔츠는 면과 스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체형에 관계없이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며, 차콜과 버건디로 구성됐다.

라이온코리아가 산리오와 협업한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즐거운 손 씻기' 경험을 통해 매일 손 씻는 시간을 기다려지도록 만들고,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아이! 깨끗해와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의 콜라보를 기획했다.

시나모롤은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로, 새하얗고 몽실몽실한 외모가 마치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의 풍성한 거품을 연상시키며 손 씻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나모롤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이! 깨끗해' 본품 용기 및 리필 파우치, 굿즈 세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향은 화이트 릴리향과 숲속산책향 두 종류며, 굿즈는 다가올 가을 피크닉 시즌을 위한 보냉백과 피크닉매트를 한정수량으로 제작했다.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은 7월29일 이마트에서 선론칭하고, 이후 네이버 신상위크, 카카오 톡딜 행사 등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패키지 디자인, 용량, 굿즈 등 구성은 채널별로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다.

N32가 안전한 수면환경의 중요성을 전하기 위해 'SLEEP SAFETY(안심숙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건강하고 안전한 수면을 선호하는 트렌드 확산 속에서 전 제품 비건 인증을 포함해 각종 안전 인증을 획득한 N32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N32는 지난해 '안전한 제품만이 세상에 유통돼야 한다'는 바람을 담아 'SLEEP SAFETY'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N32는 이 캠페인을 통해 그간 가구 업계에서 좀처럼 다루지 않았던 환경오염 문제를 강렬한 비주얼과 직관적인 메시지로 전달하며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N32는 전 제품의 원단, 패딩에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N32는 지난해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 외에도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등도 실천하며 안심숙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N32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폼·스프링·펫 매트리스 및 토퍼 최대 30% 할인 △신제품 프레임·베딩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퍼니처·룸세트·베딩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가격 할인과 더불어 풍성한 사은품도 준비했다. △토퍼 구매 시 N32 토퍼 슬리브 1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N32 매트리스 솔리드 커버 1개 △400만원 이상 구매 시 N32 매트리스 솔리드 커버 1개와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1개, 룸 스프레이 △600만원 이상 구매 시 N32 매트리스 솔리드 커버 1개와 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 이불 1개,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1개, 룸 스프레이를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N32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쿨링 제품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올 시즌 쿨쿨 패키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매트리스 쿨링 패드 △올 시즌 쿨링 세트(냉감 베개 커버 및 홑이불)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 준다.

여기에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N32 페이'를 활용하면 이자 0원에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를 소유할 수 있다. N32 페이는 N32 스튜디오, 공식몰에서 활용 가능하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에는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에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편, N32는 △N32 폼 매트리스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베드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 등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N32 폼 매트리스'는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폼 매트리스의 고질적인 단점인 열감과 쏠림 현상을 개선해 소비자들이 선정한 '2025 퍼스트브랜드 대상' 폼 매트리스 부문 대상과 '2025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 침대·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차지한 제품이다.

'N32 모션베드'는 N32 폼 매트리스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전동 침대로, 5개의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나 수면 환경에 따라 세밀하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분절되는 모든 면에 안전 센서가 부착돼 끼임 발생 시 안전 모드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스판 안전 가림천이 설치돼 영유아나 반려동물이 기기 안으로 들어갈 수 없도록 했다.

'N32 쪼꼬미'는 국내 최초·유일 △펫 세이프티(PS) 인증(한국애견협회) △비건 인증(비건표준인증원)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한국표준협회) 등 '3대 펫 안심인증'을 획득한 펫 매트리스다.

쿠팡이 여름철 물놀이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포츠·레저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수영·캠핑·골프·라켓스포츠·요가 등 4000여개 스포츠·레저용품을 할인하는 ‘서머 빅세일' 기획전을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르플렉스·위크나인·에르고바디·아레나·튜브트리 등 쿠팡 인기 브랜드 80여곳이 대거 참여했다. 수영복·래쉬가드 등 수영용품부터 베드민턴·테니스 라켓 등 스포츠용품, 텐트·쿨러백 등 캠핑용품, 야외 활동 시 필요한 마스크·쿨링 토시부터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데 모았다.

1~2만원 대 특가 상품은 눈 여겨 볼 만하다. 1만원대 상품은 △네이팡 자외선 차단 마스크 △코코릭 아쿠아 워터 해먹 튜브 등, 2만원대 상품은 △나이키 트레이닝 더플백 △썬글레이드 UV 와이드 아쿠아 플랩캡 △스톤콜드 트리코트 래쉬가드 상하의 세트 등이다. 

처음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도 다양하다. '스피도'는 박태환, 마이클 펠프스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수영복 브랜드다. △스피도 남성용 솔리드 엔듀런스 5부 사각 수영복 △스피도 여성용 탄탄이 3부 레그 슈트 엔듀런스 플러스 수영복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 냉감 토시 브랜드 '제코', 아쿠아 슈즈를 비롯한 데일리 신발 브랜드 '착한구두' 등도 있다.

와우회원이 2만원·5만원·7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각각 2000원·7000원·1만 5000원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된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8월17일까지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중복(오는 30일)을 맞아 더욱 특별한 라인업으로 마련했다. 몸보신에 좋은 전복, 민물장어 등을 포함해 고등어, 오징어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은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매일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1인당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한도는 주마다 1만원이다. 명태, 고등어, 오징어, 조기(굴비), 마른 멸치, 갈치, 김을 비롯해 매주 자율품목이 할인 대상이다. 1주 차 전복, 새우, 민물장어를 시작으로 2주 차 전복, 문어와 3주 차 삼치, 새우 등을 마련했다.


대표 상품 청정해역 완도 특산품인 '완도 활전복 1kg 10-11미', '국내산 자포니카 손질 민물장어 1kg' 등도 준비됐다. 전복과 민물장어는 20% 할인에 20% 중복 쿠폰, 10% 카드 결제 혜택도 제공한다.

'오늘은 복날이 닭'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계탕, 용왕해신탕, 남원추어탕 등 복날에 먹기 좋은 몸보신 음식 등을 준비했다. 선물하기 좋은 홍삼, 흑염소 진액을 비롯해 머스크멜론, 수박, 초록사과, 천도복숭아, 국내산 미니오이 등 농수산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컬리는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울 '쿨링 진정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달 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에스트라, 라로제, 바이오더마 등 12개 브랜드의 1700여 개 스킨, 헤어, 바디케어 제품 등을 최대 83%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할인과 쿠폰,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에스트라 상품은 최대 25% 할인 판매하며, 9만원 이상 구매 시 에이시카 365 팩패드 20매 3개 세트를 증정한다. 최대 15%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라로제는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루이즈미샤 스크런치를 받을 수 있다.

최대 45% 할인율을 제공하는 바이오더마는 센시비오H20 500 듀오를 구매하면 대왕 화장솜 10매를 제공한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으로 유명한 프리메라는 20% 할인 판매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비타티놀 세럼을 선물한다.

레고랜드 호텔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오-썸머(AWE-SUMMER) 패키지'를 출시했다. 실내외 물놀이 콘텐츠와 한정 기프트가 포함된 이번 패키지는 9월6일까지 판매되며, 숙박은 9월7일까지 가능하다.

'오-썸머 호텔 패키지'는 레고랜드 리조트 전역에서 다채로운 물놀이와 편안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패키지는 성인 2인, 어린이 3인을 기준으로 레고랜드 호텔 객실 1박과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특히, 레고랜드 시그니처 컬러를 반영한 한정판 비치타월 2매(노랑·파랑 각 1매)가 포함돼 있어 물놀이 후 실용적으로 사용하거나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다.

'오-썸머 호텔 패키지'의 하이라이트는 풍성한 물놀이 콘텐츠이다. 레고랜드 파크 내 '파이러츠 파티 플라자'에 마련된 대형 바운스 풀장 '워터메이즈' 이용권이 제공된다. 본래 파크 이용권 외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워터메이즈'를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이라면 파크 이용권 구매만으로 즐길 수 있다. 워터메이즈는 키 115cm 이상 어린이를 위한 메이즈 풀과 유아도 안전하게 이용 가능한 미니 풀로 구성돼 있으며 해적 공연과 현장 이벤트도 펼쳐져, 단순한 물놀이를 넘어선 체험형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불어, 호텔 2층에 위치한 투숙객 전용 실내 물놀이 공간 '워터플레이'는 날씨와 관계없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심 0.6m의 안전한 풀장에서 수중에 떠 있는 레고 폼 브릭으로 직접 배를 만들고 성을 쌓는 등 이색적인 물놀이 경험을 제공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특히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당일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QR코드로 예약한 시간에 입장할 수 있다.

'오-썸머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레고랜드 호텔 1층 프론트에서 체크인 시 비치타월과 워터메이즈 입장권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레고랜드 파크 입장권은 투숙객을 위한 특별 할인 가격으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티에 오시리아가 바리스타 로봇이 운영하는 무인 카페를 선보였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에 따르면 전문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30년 약 189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객실 내 태블릿 설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도입, 배송 로봇 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G층 서점 옆에 로봇 바리스타 카페를 신규로 마련했다.


이 카페는 '플레토로보틱스(Folletto Robotics)'의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카페 시스템과 '한화로보틱스' 협동로봇이 적용됐다. 로스팅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원두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바리스타의 손 동작을 딥러닝 기술로 구현했다. AI가 원두 상태와 온·습도에 따라 레시피를 컨트롤 해 50초 만에 커피가 완성된다. 위생은 자동 세척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관리한다. 메뉴는 커피 6종, 에이드 및 기타 음료 4종 등 총 10종이며 모든 음료가 2000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앱 신규 가입 시 1잔을 무료로 준다. 카페나 프런트 앞 QR코드를 통해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또한 1시부터 3시까지 전 메뉴를 1000원에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이벤트는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스포츠와 휴식을 결합한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각 호텔의 지역적 특성과 스포츠 인프라를 활용해 골프, 축구, 야구를 테마로 한 세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골프와 숙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패키지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를 판매한다. 디럭스 마운틴룸 1박과 롯데스카이힐CC 제주에서의 18홀 라운딩(2인 기준 박당 1회)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영장 2인 입장권도 포함된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진정한 스포츠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 기간은 8월31일까지, 투숙 기간은 8월4일부터 8월31일까지다.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은 축구 마니아를 위한 '싸커앤스테이(Soccer & Stay)'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운영한다. 스탠다드 룸 1박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열리는 '위대한 축구선수 100인 전' 2인 티켓으로 구성됐다. 축구 역사상 위대한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트로피 등 진귀한 축구 소장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로, 축구 마니아라면 편안한 휴식과 함께 스포츠 전시 관람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프로야구 경기 관람 후 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하고 도심 속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앤 스테이(Play & Stay)' 패키지도 10월31일까지 선보인다.

△롯데호텔 월드 △롯데호텔 부산 △L7 강남 바이 롯데 △L7 해운대 바이 롯데 △롯데시티호텔 대전 △롯데시티호텔 구로 등 야구장이 위치한 지역 및 인근에 위치한 체인 호텔에서 이용 가능하다. 체크인 시 프런트에 경기 관람권 또는 야구장 인증 사진을 제시하면 객실 상황에 따라 평일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 팀을 예측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 스위트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발송되는 문자(LMS)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이 여름 시즌 키즈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제주신라호텔에 따르면 투숙객 전용 레저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G.A.O.(Guest Activity Organizer)가 참여자들에게 만족도가 높고, 특히 키즈 프로그램의 경우 7월에 투숙한 어린이들이 평균 1회 이상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신라호텔은 G.A.O. 프로그램의 높은 인기에 부응하고 투숙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여름 시즌 한시적으로 키즈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한 달간 선보이는 키즈 프로그램은 △서머 워터 캠프(Summer Water Camp), △서머 프리틴 올림픽(Summer Pre-Teen Olympic)이다.

'서머 워터 캠프'는 만 6~8세와 만 9~12세를 분리해, 호텔 내 숨비정원과 키즈 캐빈, 키즈 캐빈 놀이터 등에서 워터 레크레이션 형식으로 진행된다. 물풍선 놀이, 얼음 빨리 녹이기, 물총 게임 등 흥미로우면서도 시원한 놀이로 알차게 구성했다.

'서머 프리틴 올림픽'은 수영장 활동이 포함돼 '서머 워터 캠프'보다 더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키즈 아일랜드, G.X.룸, 수영장 등에서 킥판 릴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수중 활동, 컬링, 볼링 등 활동을 진행한다.

두 가지 키즈 프로그램 모두 간식 시간이 포함돼 있으며, 활동 내용이 담긴 사진 앨범을 증정한다.

'서머 워터 캠프' 키즈반(만 6~8세)은 매주 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목요일 오후 2시부터 7시, 주니어반(만 9~12세)은 월,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서머 프리틴 올림픽'은 매주 화,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제주신라호텔은 여름 방학을 맞아 방문한 키즈 고객을 위해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샌드 아트 & 버블 타임(Sand Art & Bubble Time)' 공연도 진행한다.

8월16일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동안 진행되는 공연으로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롯데관광개발은 유럽 최정예 골퍼들의 시즌 피날레 무대인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을 직관하고, 챔피언십 장소인 주메이라 골프클럽에서 라운딩까지 즐길 수 있는 두바이 골프 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참관 패키지는 오는 11월15일에 출발하는 6박 8일 일정으로, 인천에서 두바이 직항의 대한항공 왕복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한다. 총 16명 소수 정예로 운영된다.


두바이 주메이라 골프클럽에서 개최되는 DP 월드투어 챔피언십은 DP 월드투어(구 유러피언 투어)의 시즌 마지막 대회로 시즌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유럽 상위 50명의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에서는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 파이널 라운드(4라운드)를 직관할 수 있으며, 16번 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용 라운지인 '어스 라운지' 이용권도 포함돼 있다.

또한 직관을 마친 후에는 두바이 최고의 골프코스로 알려진 에미레이트 골프클럽은 물론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 아부다비 골프클럽 등에서 라운딩 5회를 직접 즐겨볼 수 있다. 특히 불과 며칠 전까지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이 열렸던 주메이라 골프 클럽에서의 라운딩까지 포함돼 골퍼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일정에는 세계 최고층 빌딩인 브루즈 할리파부터 두바이몰, '프랑스 최대의 해외 문화 프로젝트'로 알려진 루브르 아부다비 박물관 등 두바이의 다양한 명소들도 포함돼 골프와 함께 두바이 여행도 즐길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장바구니] BGF리테일·LG생활건강·라이온코리아·롯데호텔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