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동아오츠카·대상·풀무원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7월28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동아오츠카는 오란씨의 대표 CM송을 주제로 한 '오란씨송 커버 챌린지' 이벤트를 8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1970년대 오란씨 CM송을 자유롭게 커버한 연주 영상을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신청폼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형식은 노래, 악기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직접 연주하여 세로 영상 60초 이내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가수 '옥상달빛'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성을 평가하며, 우수작은 풍성한 경품과 함께 특별한 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오란씨의 CM송은 '하늘에서 별을 따다, 하늘에서 달을 따다…'로 시작하는 멜로디로, 1970년대 출시 이후 지금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아온 대표 광고음악이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감성을 선물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등장한 영상이나, 영상 속에 오란씨 제품이 등장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며, 일부 수상자에게는 옥상달빛과 함께 하는 '오란씨송 콘서트' 무대에서 직접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1등 펜더 USA 일렉기타(1명) △2등 야마하 신디사이저(1명) △3등 슈어 마이크(1명) △4등 크래프터 통기타(1명) △5등 JBL 스피커(2명) △6등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2명) △아차상 오란씨 굿즈 세트(90명) 등이 제공된다. 특히 1등과 2등은 밴드 형식(2인 이상)의 참가자에게만 수여된다.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를 출시하며, 냉동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으로 즐겨 먹는 국물요리를 간편식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블록형 상온 간편식은 건더기가 부족해 완성도나 만족감 면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냉동 제품은 조리 전 해동이 필요하고 국물까지 통째로 얼리다 보니 부피가 커 보관이 불편하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기존 제품군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제조 방식과 구성으로 차별화된 국물 간편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은 밀프렙(Meal Prep) 방식에서 착안한 것으로, 손질된 고기·채소·해산물과 국물을 농축한 소스를 함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성인 손바닥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냉동실 보관이 용이하며 1인분씩 소포장해 한 끼 식사에 적합하다.  

특히, 대상 청정원만의 맞춤형 전처리 기술을 적용해 집에서 정성껏 끓인 듯한 풍성한 건더기와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렸다. 또 재료나 구성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지지 않도록 공정을 표준화해, 모든 메뉴를 물이 끓고 나서 180초만 조리하면 최적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 국물 소스에는 대상㈜의 농축 및 조미 기술이 집약돼, 전문점 못지 않은 깊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식 국물요리 가운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종의 국과 찌개로 구성했다. △부드러운 국내산 우거지, 고소한 건새우, 청정원 순창 콩된장이 어우러진 '우거지 된장국' △들기름으로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결대로 찢어 부드러운 양지고기와 남해안 미역이 들어간 '소고기 미역국' △큼직한 소고기와 국내산 무, 대파로 맛을 낸 '소고기 무국' △아삭한 콩나물과 황태를 우려낸 '황태 콩나물국' 등 국 4종과 △종가 묵은지와 삼겹살의 조화가 돋보이는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 양지와 순창 콩된장이 들어간 '차돌 된장찌개' △종가 묵은지와 각종 햄, 소시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묵은지 부대찌개' △국내산 돼지고기와 야채, 청정원 순창 고추장으로 양념한 '고추장 짜글이' 등 찌개 4종이다.  

조리 과정은 간단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냄비에 정량의 물과 제품을 넣고 가열한 뒤, 물이 끓고 나서 180초 더 익히면 완성된다.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1인 가구는 물론, 매 끼니 따뜻한 국물이 필요한 시니어 가구, 퇴근 후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맞벌이 가정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8종은 오는 29일부터 컬리(Kurly)를 통해 선출시되며, 이후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TV CF, 유튜브 광고, 오프라인 행사 등을 포함한 브랜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풀무원(017810)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인천국제공항 내 '스카이허브라운지' 5개 매장의 리뉴얼을 마치고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3년 12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 2개소, 제2터미널 2개소, 탑승동 1개소 등 총 5개 라운지 리뉴얼을 완료했다.  

새로워진 스카이허브라운지는 '건강', '지속가능성', '전통과 미식의 조화'를 테마로, 각 터미널별로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공항 이용객에게 입체적인 식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제1터미널은 '지혜를 담는 라운지'를 콘셉트로 주물 가마솥과 젊은 작가의 사진 작품을 통해 한국 전통의 미학을 표현했으며, 식물성 식단에 특화된 '플랜트 포워드 존'을 함께 운영한다.  

제2터미널은 '자연 그리고 장인'을 테마로, 부뚜막 소리 체험 공간, 미디어 아트, 장인의 작품과 도서 전시를 통해 문화적 체험과 여유로운 쉼을 동시에 제공한다.  

탑승동 라운지는 '시각예술과 쉼'을 콘셉트로, 유명 작가의 작품과 서점 콘셉트의 라이브러리를 통해 감성적 휴식을 선사한다.   

스카이허브라운지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공항 이용객의 다양한 식사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전통 한식 메뉴인 비빔밥, 불고기, 부침전, 약과, 식혜부터 크림파스타, 치즈 떡갈비 등 퓨전 양식, 국물 떡볶이, 꼬치어묵, 김말이튀김 등 인기 분식류까지 고르게 구성돼 있다.  

특히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반영한 특화 섹션도 선보인다.  

'플랜트 포워드 존(Plant-forward Zone)'에서는 식물성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식을 제공하며, '부뚜막 한식존'에서는 직화 조리법을 활용한 정통 한식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빈바(Bean Bar)'에서는 두부김치, 몽글순두부, 나또, 두유, 연두부, 브로콜리두부샐러드 등 콩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리큐어 바', '라이브존', 'DIY존' 등 고객 참여형 존도 구성했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2터미널 동편 매장에는 식물성 식단 기반의 '저속노화 존(Slow Aging Zone)'이 도입됐다. 해당 존에서는 풀무원의 플랜트포워드 가치를 기반으로 개발된 △저속노화밥 △저속노화샐러드 등 건강식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스카이허브라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문 고객이 라운지 이용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스카이허브라운지' 로고가 새겨진 칫솔·치약 세트를 증정한다.  


아워홈은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손잡고 '메가밥스(MEGABOBS)'를 론칭한다.  

메가밥스는 영화관 식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양 사가 공동 개발한 영화관 전용 간편식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팝콘 등 간식 위주의 기존 식문화에서 벗어나 영화 관람의 즐거움에 맛있는 한 끼 식사의 가치를 더해 관객의 경험을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메가밥스는 아워홈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의 인기제품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메인 메뉴 2종과 세트 구성을 더해 영화관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식사를 제안한다. 28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킨텍스점에서 첫 선을 보인다.   

'온더고 통모짜 로제 떡볶이 with 파스타'는 쫄깃한 떡과 파스타면 위에 꾸덕한 로제 소스를 더하고, 통으로 넣은 모차렐라 치즈가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또 다른 메뉴인 '온더고 육즙가득 미니함박&로제파스타'는 두툼한 미니 함박스테이크에서 터져 나오는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로제 파스타의 조화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세트 메뉴도 함께 운영된다. 단품 메뉴에 탄산음료(L)를 더한 음료 세트와 여기에 팝콘(R)까지 더한 팝콘 세트가 마련되어 영화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실속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정관장이 본격적인 무더위와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오는 28일부터 8월17일까지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 합니다'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회복과 성장의 마중물인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750여개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쿠폰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KGC인삼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가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을 통해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정관장 직영점과 가맹점에서는 최대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5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할인 △70만원 이상 구매 시 7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화점·대형마트·농협에서도 할인 및 사은품 증정을 통한 구매 혜택이 적용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 시 홍삼캔디수 증정 △30만원 이상 구매 시 활기력(10병) 증정 △50만원 이상 구매 시 활기력(10병) 및 기다림침향액(2병) 증정 △70만원 이상 구매 시 황진단(3환)을 증정한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떠먹는 A2요거트의 세 번째 라인업 '세브란스 A2요거트 레몬'을 출시했다.  

연세유업은 무더위로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상큼한 맛으로 기분 전환과 함께 가벼운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레몬맛은 지난해 론칭한 '세브란스 A2요거트'의 세 번째 맛으로, 국산 A2원유를 80% 함유해 진하고 담백한 원유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은은한 레몬향이 어우러져 산뜻한 여운을 남긴다.  

또한, 패키지는 간편하게 분리 배출이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해 실용성과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한 팩당 용량은 320g으로, 80g 4개입으로 구성됐다. 현재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 중이며,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네이버 체험단을 진행하며, 네이버 스토어 알림 쿠폰 적용 시 80g 8개입을 약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철 인기 메뉴로 떠오른 컵빙수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2종의 신제품으로 오는 29일 선보인다.  

신제품 2종은 △말차 팥절미컵빙 △밀크 팥절미컵빙으로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갈아낸 쉐이크에 떡과 팥,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다. 토핑을 다 먹고 난 후에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타입의 제품으로, 음료 중앙에 팥 레이어를 한 층 추가해 마지막 한 모금까지 팥과 쉐이크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다.  

'말차 팥절미컵빙'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말차'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말차 쉐이크에 달콤한 팥과 쫀득하고 고소한 인절미 떡,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풍성하게 담아내 입 안 가득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밀크 팥절미 컵빙'은 기존 인기 제품 '팥절미 컵빙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말차 제품과 함께 판매 예정이다. 부드러운 밀크 쉐이크에 연유를 더해 깊고 진한 단맛을 구현했으며 달콤한 팥과 인절미 떡,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화요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특별 한정판 '화요1945'를 오는 8월6일 출시한다.  

'화요1945'는 광복의 해인 1945년을 상징하는 도수 45도를 제품명에 반영했으며,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와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고자 기획된 한정판이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역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화요는 이번 특별 한정판을 통해 전통과 역사를 중시하는 화요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우리 술의 정통성과 국산 쌀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옹기 숙성 기법을 적용해 높은 도수(45도)임에도 부드럽고 목 넘김과 은은한 곡물 향과 함께 깊고 깔끔한 풍미를 선사한다.  

제품 디자인 역시 상징성과 완성도를 더했다.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과 푸른색 곡선형 불씨는 '꺼지지 않는 희망의 불씨'를 형상화했으며, '희망', '시작', '저항' 등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태극기의 건곤감리는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방향성을 담은 바람개비 형태로 재해석됐다. 또한, 병목의 흰색 라벨은 광복 운동 당시 국민이 두르던 머리띠와 전통 저고리를 모티프로 역사와의 연결고리를 현대적으로 풀어냈다.  

'화요1945'는 750㎖ 용량으로 내달 6일 공식 출시 이후 바틀샵, 면세점, 일부 소매점 등에서 판매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플래닛의 포인트 플랫폼 OK캐쉬백과 손잡고 고객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더 많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hc 자사앱 고객은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과 bhc 자사앱 신규가입 시 제공되는 3000원 쿠폰을 함께 활용할 경우 최대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OK캐쉬백 앱에 접속해 '사용' 탭 내 '할인쿠폰' 메뉴에서 bhc 할인쿠폰을 클릭하고, 해당 쿠폰 번호를 복사한 뒤 bhc 자사앱 내 쿠폰등록 창에 입력하면 된다. 이후 발급된 쿠폰은 bhc앱에서 온라인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OK캐쉬백 쿠폰은 ID당 월 3회까지 발급 가능하다.  

오는 8월부터는 OK캐쉬백 할인 쿠폰 금액이 기존 3000원에서 4500원으로 상향되며, bhc 자사앱 신규가입 쿠폰(3000원)과 함께 사용 시 최대 75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쿠폰 금액 상향은 여름 시즌을 맞아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자사앱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버거킹이 '치킨치즈마요버거(치치마) 세트'를 하루 종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제공하는 '올데이킹'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올데이킹' 라인업도 함께 재정비한다.  

버거킹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치킨치즈마요버거 세트'는 바삭하게 튀겨낸 두툼한 치킨 패티에 고소한 치즈와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의 양을 늘려 보다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입안 가득 퍼지며, 담백하면서도 진한 풍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5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트 구성까지 제공해 '올데이킹'의 가성비를 더욱 높였다.  

리뉴얼된 '올데이킹'은 △치킨치즈마요버거세트 △비프불고기버거세트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세트 △통새우와퍼주니어세트 △더블비프불고기 세트 △몬스터주니어 세트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올데이킹'은 시간과 요일 제한 없이 인기 세트 메뉴를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 플랫폼이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메뉴 구성과 직관적인 메뉴 선택의 편의성으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뭐 먹지] 동아오츠카·대상·풀무원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