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의 미래, 케이메디허브] '찬란한 멸종' 제3회 명사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프라임경제
'찬란한 멸종' 제3회 명사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 '수요자 맞춤형 교육' 연세대 간호대학 대상 의료전문인 양성 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가 지난 18일 국제회의실에서 '제3회 명사초청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강에는 이정모 펭귄각종과학관 관장(前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이 연사로 초청돼 '테라포밍 또는 찬란한 멸종 - 그래도 우리는 지구에 살아야 한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정모 관장은 강연에서 "인류의 찬란한 멸종을 위해서는 기후변화를 대비해야 한다"며, 기후 대응을 위한 과학기술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현장에는 케이메디허브 임직원을 비롯해 인근 기관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모았으며, 강연 종료 후 사전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이정모 관장의 친필서명이 담긴 저서 '찬란한 멸종(2024)'을 증정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앞으로도 매월 명사특강을 통해 임직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인문학적·과학기술적 통찰력을 넓혀갈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구선 이사장은 "이번 강연은 연구를 넘어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와 책임을 함께 고민해 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더 큰 비전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요자 맞춤형 교육' 연세대 간호대학 대상 의료전문인 양성 교육 실시
의료산업 전문지식 지역사회 환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지난 8일부터 4일간 '제2회 K-MEDI hub-연세대 간호대학 단기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연세대학교 간호대학 BK21 S-L.E.A.P 미래간호인재 교육연구단(단장 이주희 교수)을 대상으로 양 기관의 의료 전문 지식 허브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됐다.

케이메디허브는 각 센터의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선정, 의료기기 개발 전 과정에 대한 전문지식을 교육했다. 

현장에서는 △의료기기 주요 R&D 기술 이론·실무 △의료기기 인허가 등을 주제로 이론 교육과 함께 연구시설에서 기술 실습을 병행했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이번 연수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산업 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케이메디허브 전문가들이 보유한 의료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교육의 자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박구선 이사장은 "외부기관과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의료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의 장을 확대함으로써 전문 인력 양성과 공동연구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료산업의 미래, 케이메디허브] '찬란한 멸종' 제3회 명사초청강연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