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에브리봇(270660)은 불경기 속 국민을 응원하고 올인원 로봇청소기 시장의 가격 타파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AI 사물 인식 자율주행 기술을 반영해 프리미엄 사양으로 선보인 Q9을 50% 할인된 6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3차 판매 완료 이후 긴급 공수한 4차 물량 1000대도 7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현재 5차 물량 확보 및 예약판매에 돌입했으며 7월 23일부터 예약 판매분 순차 배송을 시작한다. 에브리봇은 짧은 시간 내 준비된 수량을 지속해서 완판하며 국내 로봇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브리봇 Q9은 걸레가 닿지 않았던 청소 사각지대를 로봇이 스스로 인식하고 물걸레가 자동으로 돌출돼 완벽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카펫이나 섬유를 자동으로 인식해 흡입력을 높이는 카펫 전용 청소 모드, 교차 오염을 방지하는 물걸레 리프팅 등을 통해 청소 효율을 극대화했다.
에브리봇은 본격적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청소 로봇을 넘어 서비스 로봇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핵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전문 연구 인력과 R&D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Q9이 빠르게 완판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에브리봇은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