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양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무료 개장

포인트경제
진양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개장, 지난 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무료로 운영 한다. [사진=진주시](포인트경제)
진주시 진양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개장, 지난 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무료로 운영 한다. [사진=진주시](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진주시 진양호공원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고 여름철 어린이들이 즐길수 있는 공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린이 물놀이터를 개장했다고 7일 밝혔다.

진주시는 매년 여름철 시민들에게 집 근처에서 어린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진양호공원 꿈키움동산 내 물놀이터를 운영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

진양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는 지난 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무료로 운영, 이용대상은 만 12세 초등학생 이하이며, 영유아는 보호자와 인솔자를 동반해야만 한다.

물놀이터에는 바닥분수, 물놀이 조합놀이대, 워터버켓을 비롯해 에어슬라이드, 에어풀장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활동적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시설 사용과 예약 등 자세한 이용 안내는 진양호공원 누리집(예약하기-어린이 물놀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 규모에 따른 수용인원 제한, 물놀이터 내외에서 정기적인 수질관리, 안전요원 배치 등 보건안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라며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 방법과 유의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진양호 공원 누리집의 물놀이터에 대한 안내 사항을 반드시 숙지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주시, 진양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무료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