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400억원 규모 NH농협은행 AICC 사업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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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400억원 규모 AI(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 시사위크 DB
KT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400억원 규모 AI(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 시사위크 DB

시사위크=조윤찬 기자  KT가 NH농협은행과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400억원 규모 AI(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농협은행과 상호금융을 아우르는 금융 상담 시스템을 대상으로 KT가 향후 14개월간 단독으로 수행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고객 응대 품질과 운영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IPCC(인터넷 기반 통합 컨택센터) 시스템 통합 구축과 AICC(AI 컨택센터) 기반 고객 상담 자동화 기술을 전면 도입해, NH농협은행의 상담 인프라를 AI 중심의 차세대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데 집중한다.

KT는 사업 입찰 과정에서 △AI 콜봇·챗봇 △상담 요약 자동화 △음성인식(STT)·음성합성(TTS) △지능형 상담 지원 시스템 △지식관리시스템(KMS) 등 최신 AICC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경험 혁신 전략을 제시해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KT는 30건 금융권 AICC 구축 사업 실적,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월 1,500만 콜을 처리해온 역량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사업으로 단순 문의는 AI가 실시간 응대하고,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에게 신속히 연결하는 이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창용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은 “NH농협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KT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며 “KT는 NH농협은행과 함께 고객 응대 서비스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고, 차세대 컨택센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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