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미래에셋생명 △iM라이프 △한화생명 △NH농협손해보험
◆삼성화재 '카르르 챌린지' 10일만에 조회수 400만 돌파
삼성화재(000810)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 '카르르(Carre) 챌린지'가 운영 10일만에 합산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카르르 챌린지'는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 '카르르 송'에 맞추어 자신만의 춤과 노래 숏폼 영상을 촬영해 공유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오늘의 안전으로 내일을 웃게한다'는 메시지 아래 지난 9일부터 진행 중이다.

특히,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가수 이홍기, 댄서 제이블랙과 하리무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챌린지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화재 블루팡스 프로배구단의 선수들도 캠페인에 동참해 챌린지 열기에 힘을 보탰다.
챌린지 참여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 권과 삼성화재 'Car케어' 경정비 2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챌린지 종료 후에는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고려한 상위 10개 콘텐츠를 대상으로 온라인 인기 투표를 진행한다. 1위 우승 상금 1000만원 등을 포함해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미래에셋생명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진행
미래에셋생명(085620)은 서울 마포노인종합복지관과 마포구 내 취약지역 경로당을 찾아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부서별 봉사단을 편성해 모든 임직원이 매년 8 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함께하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는 경로당 어르신과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의 교류로 세대 통합과 함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양화진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직접 에코백을 꾸미며 담소를 나누고 추억을 쌓았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연계해 ‘배려가 있는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들이 직접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연습장, 한강 숲 가꾸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iM라이프 '청계천 플로깅' 행사 진행
iM라이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청계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M라이프의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마련됐다. iM라이프는 윤리경영 문화 확산 및 기업의 윤리적 가치를 도모하고자 매달 '윤리&ESG' 경영 테마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달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환경보호를 위해 플로깅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환경 보호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다.
플로깅에는 김지구 준법감시인을 포함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4개 조로 나뉘어 청계광장에서 출발해 청계천 수로와 도보길을 따라 수표교까지 이동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5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은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 시 기업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 확보와 위기 상황의 예방 목표로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가 주도 훈련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국내 주요 688개 기업, 총 25만5765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의 사이버 대응 훈련으로, 실제 사이버 공격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각 기업의 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중에서 단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금융 및 보험 분야에서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훈련은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 침투 △취약점 공격 코드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이뤄졌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업계 최초로 ISMS-P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해왔다. 올해 처음 참여한 이번 모의훈련에서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NH농협손해보험, 서영암농협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9일 전남 영암군 서영암농협에서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영암농협이 5년 연속(2020~2024년) 사무소부문 연도대상 1위를 수상하며, 전국 3번째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은 농축협이 농업인의 안정적 영농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진한 손해보험 실적을 바탕으로 전국의 우수 사무소를 선발하는 제도다.
서영암농협은 손해보험 고유상품인 일반보험과 농작물재해보험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조합원의 생활 안정과 소득 보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원식 서영암농협 조합장,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이광일 농협 전남본부장, 정현정 농협 영암군지부장을 비롯해 전남 관내 12개 농축협 조합장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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