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르노코리아는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6월말까지 ‘타임리스 드라이브’를 테마로 한 프랑스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르노의 프렌치 감성에 더욱 깊게 몰입할 수 있는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문화 강연과 공연 등을 마련했다.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테마는 ‘R:클래스’와 ‘R:콘서트’라는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르노의 브랜드 철학과 정서를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R:클래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와 함께하는 강연형 콘텐츠다. 르노의 프렌치 감성을 몰입감 높게 체험할 수 있는 미니 콘서트로 각각 구성했다.
18일에는 ‘파노라마’, ‘쓰라린 태양’ 등 작품으로 프랑스 문단의 주목을 받은 릴리아 아센 작가가 르노 성수를 찾는다. 이번 북토크 행사에서는 청중과의 대화를 통해 현대 사회와 인간관계에 대한 그녀만의 섬세한 해석을 나눌 계획이다. 이어 오는 28일에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 출연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프랑스 언어학 박사이자 ‘극내성인’의 저자 정일영 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앞서 이달 초 열린 프렌치 재즈 트리오와 재즈 콰르텟 보컬리스트 이재은의 라이브 콘서트는 관람객들에게 프랑스 밤거리의 정취를 연상케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1일에는 프랑스 샹송의 깊은 감성과 우아함을 전하는 샹송 아티스트 샹송제이의 특별한 공연으로 프렌치 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오는 29일에는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어린이들은 그림책 ‘바다 저편엔’을 프랑스어와 한국어로 읽고, 환경을 주제로 한 창의 미술 활동에 참여한다. 함께한 부모들은 르노 스페셜리스트의 해설과 함께 르노코리아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소개 투어 및 시승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맞춰 르노 성수 내부 공간도 새롭게 연출했다. 1층에는 르노의 클래식 차량을 배경으로 한 헤리티지 포토존과 브랜드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카드 매칭 게임 공간을 마련했다. 2층과 야외에는 흑백 콘셉트 아래 르노의 하이라이트를 조명한 전시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하은영 르노코리아 브랜드·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이벤트는 르노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브랜드 경험으로, 문화와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통해 고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르노 성수를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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