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카카오톡 챗봇 '케어챗'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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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카카오톡 챗봇 '케어챗'을 도입했다./한림대동탄성심병원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외래 및 입원 환자와 보호자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기반 진료예약 서비스인 ‘케어챗’을 도입해 오는 12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AI 챗봇 기반 서비스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24시간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진료 예약, 예약 변경 및 취소, 예약내역 확인, 대리 예약 등 주요 기능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들은 진료과와 의료진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빠르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올해 하반기까지 진료비 결제, 입원 서비스 등의 기능도 순차적으로 오픈해 병원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환자경험 중심의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성우 병원장은 “이번 케어챗 도입은 환자와 보호자가 병원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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