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소비자 접점 강화 위해 캠페인 전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했다.


농심(004370)이 지난 31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120여명을 초청, '2025 농심 패밀리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농심에 대한 직원 가족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쌓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농심은 이벤트홀 등 내부 시설과 외부 잔디광장을 활용해 어린이 뮤지컬·꼬마 DJ 등 공연을 진행하고, 페이스 페인팅·너구리 가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및 게임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농심 패밀리데이 행사에 참여한 농심 오성혁 선임 자녀 오현아(10) 양은 "평소 아빠가 다니는 회사가 궁금했는데, 오늘 동생들과 같이 회사 구경도 하고 재밌는 게임도 하며 추억을 만들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농심은 최근 임직원의 사기 진작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본사 및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음악회 '음악이 흐르는 벚꽃, 쉼표'를 실시했다. 지난 16일에는 전 세계 농심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타운홀 미팅'을 통해 열린 소통으로 글로벌 농심을 만들어 가자는 의지를 다졌다.


대상(001680)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HEAD IN THE CLOUDS LOS ANGELES 2025, 이하 'HITC LA 2025')'에서 운영한 브랜드 부스에 현지 관람객이 몰리며 김치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HITC LA 2025'는 아시아계 아티스트의 음악과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대규모 음악·문화 페스티벌이다.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을 비롯한 유명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글로벌 관람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채로운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상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뉴욕 현지 레스토랑 '락스타 치킨'과 손잡고 종가 김치를 활용한 특별 컬레버레이션 메뉴 2종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종가 치킨 샌드위치'는 바삭한 치킨 패티와 종가 김치의 매콤한 감칠맛이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았다. 종가 김치에 특제 소스를 더한 '종가 프렌치 프라이'는 김치의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 호평을 받으며 가장 많이 판매됐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 2종은 6월 중 락스타 치킨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실제로 행사 기간 내내 '종가X락스타 치킨' 부스에는 특별 컬레버레이션 메뉴를 맛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며 김치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펀칭 머신 이벤트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장에서 '종가 USA' 및 '종가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88Rising'을 떠올리게 하는 '888점' 달성 미션을 성공한 고객에게 종가 브랜드백과 특별 메뉴 2종을 무료로 증정했다.

한편 이번 행사 부스 스텝이 착용한 '종가X락스타 치킨' 브랜드 컬레버레이션 티셔츠는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디자이너 '반디더핑크'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농심켈로그는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주제로 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 '뉴트리션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클래스는 성장기 어린이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자녀들의 식습관에 관심이 많은 맘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여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켈로그 뉴트리션 전문가가 직접 강의를 맡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했다.

클래스에서는 성장기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 시리얼 제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신제품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의 영양적인 요소 등 유익한 정보가 폭넓게 다뤄졌다. 특히, 시리얼에 대한 '설탕이 많다', '영양이 불균형하다'는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시리얼 제조 공정과 당류 저감 노력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시리얼을 활용한 건강한 아침 식사 옵션으로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을 직접 맛보는 시간도 가졌다. 해당 제품은 본연의 달콤한 맛을 유지하면서 동일 제품군 내 상위 3개 제품 대비 단백질 함량은 약 50% 높이고 당류는 28% 낮춘 것이 특징이다. 1회 제공량(30g) 기준 당류는 5g으로, 이는 사과 1/5개 수준에 해당해 당에 대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인플루언서는 "시리얼은 설탕이 많이 들었다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켈로그 뉴트리션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아침식사라는 점을 새롭게 배우게 되었다"며 "특히, 아이가 좋아하는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은 성장기에 필요한 단백질까지 풍부해 더욱 안심하고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CJ도너스캠프가 지난달 31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5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와 '대학생봉사단'의 공동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작자로서 작품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문화 창작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인성을 키우는 CJ의 대표적인 문화사회공헌 사업이다.

앞서 지난 4월까지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해 3000여명에 달하는 총 250개 동아리가 선발됐다. 또한 각 부문 전문가와 '대학생봉사단'으로 이뤄진 멘토단 130여명이 선정됐다. 대학생봉사단은 해당 분야 전공자 혹은 전문 역량을 지닌 대학생으로 구성된 '교육팀'이 창작 멘토를 맡고, '서포터즈팀'이 활동 취재 및 쇼케이스 무대 기획, 활동 전반 운영을 맡는다.

특히 올해는 영상 미디어, 음악, 공연, 요리 총 4개로 동아리 부문이 개편됐으며, 지원 과정을 익스플로어, 어드밴스, 어드밴스프로 세 가지로 세분화하여 각 동아리가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 과정에 창작 활동비가 지원되는 가운데 어드밴스 과정은 '대학생봉사단'의 멘토링이 지원되고, 어드밴스프로 과정은 대학생봉사단의 멘토링 외에 해당 분야 CJ임직원을 포함한 업계 전문가가 추가로 청소년 창작과정 코칭에 나선다. 더불어 올해는 AI 프로그램 등 신기술을 접목한 창작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양질의 작품 창작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 문화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번 공동발대식에는 어드밴스 및 어드밴스프로 과정의 동아리 30개 팀 320여명을 비롯해 대학생봉사단 75명과 지도교사 30명, 전문가 멘토 20명이 참석했다. 멘토와 멘티로서 만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축하하며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참석해 축하공연을 펼치며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번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는 약 6개월 간 멘토링 및 특강 등 맞춤형 문화 창작 교육을 비롯해 문화 체험을 하며, 11월에 진행될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서 부문별 창작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쇼케이스에서는 CJ그룹의 인적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 청소년들에게 준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글로벌 식품 박람회 'THAIFEX - Anuga Asia 2025(타이펙스-아누가 아시아 2025, 이하 타이펙스)' 참가해 '밀키스', '새로' 등 대표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며 수출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동남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2025'에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등 다양한 음료 및 주류 제품을 선보였다.

타이펙스 박람회는 태국 국제무역진흥부, 태국 상공회의소 및 세계 최대 식품전 '아누가'의 주관사인 쾰른메세가 공동 주최하며 식품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50여 개 국에서 3천여 개 업체와 9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모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밀키스와 칠성사이다, 칸타타 비롯해 새로와 순하리 등 다양한 음료와 주류 브랜드를 소개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부스에 마련된 칵테일바에서는 새로와 밀키스를 베이스로 제조한 칵테일을 선보이며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약 7000명이 방문했고, 동남아시아 주요 유통 바이어들과 25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수출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웰푸드(280360)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社와 함께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정상급 셰프를 초청해 락탈리스의 프리미엄 유제품을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진행했다.

지난달 30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번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 시즌 메뉴 시연회'는 좋은 재료와 최고의 레시피를 관계자들과 공유해 베이커리 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롯데웰푸드는 1960년 국내 최초로 마가린을 생산한 이래 다양한 베이킹 원료를 공급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락탈리스와 협력해 '플로리', '프레지덩'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원료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인 '제레미 볼레스터'와 '니콜라 피에로'가 시연자로 나섰다.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는 락탈리스가 선정하는 브랜드 홍보대사로, 평소 프레지덩 브랜드를 사용해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정상급 셰프를 의미한다.

두 셰프는 롯데웰푸드가 독점으로 수입·유통하는 '플로리 휘핑크림', '플로리 고메 롤 버터', '프레지덩 버터시트' 등을 사용해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였다. 제레미 볼레스터 셰프는 무더운 계절에도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그니처 디저트 '코코넛 파인애플 크로핀'과 '이그조틱 퀸아망'을 시연했으며, 니콜라 피에로 셰프는 상큼한 자몽과 은은한 장미 향이 어우러진 '엉트르메 솔레이유'와 동양적인 무드와 산뜻한 과일 풍미가 어우러진 '오리엔탈 타르틀렛'을 선보였다.

글로벌 무대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베이킹 기술을 가르치고 있는 제레미 볼레스터 셰프와 니콜라 피에로 셰프의 시연 소식은 시작 전부터 업계의 큰 관심을 모았다. 전국에서 모인 주요 고객사, 르 꼬르동 블루 동문 등 업계 관계자 60여 명은 4시간가량 진행된 행사에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롯데웰푸드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플로리 휘핑크림은 풍부한 맛과 높은 작업성을 자랑하는 프렌치 휘핑크림이다. 신선한 우유, 고소한 유지방, 달큰한 크림, 향기로운 아로마 향 등 다양한 맛과 향이 어우러져 여러 레시피에 잘 어울린다. 플로리 고메 롤 버터는 플로리만의 발효균을 사용해 48시간 숙성 기간을 거쳐 풍부한 발효 버터의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100년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가진 대규모 생산시설에서 제조돼 오랜 시간 지나도 변화 없는 품질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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