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 광양시장배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개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로 확장해 나가겠다."

광양시(시장 정인화)가 오는 7월 청소년들의 열정과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 '2025 광양시장배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 e스포츠협회가 후원하는 본 대회는 전남 도내 청소년을 중심으로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건전한 e스포츠 문화 확산 및 게임산업기반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예선은 오는 7월5일 온라인으로, 대망의 본선은 7월12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치루게 되는 이번 대회는 풍성해진 상금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종목 구성 및 운영 체계로 참가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 FC온라인이 메인 경기로 진행되며, 팀워크와 전략, 컨트롤을 겨루는 진검승부가 펼쳐진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LoL), FC온라인의 경우, 같은 학교 구성 팀 입상시 '전국대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엘리트포인트'가 지급돼 전남 도내 청소년 게이머들의 투지를 불태울 전망이다. 경기 외에도 전남드래곤즈를 이겨라!, 전남드래곤즈 팬 사인회, 현장 즉석 이벤트 경기(카드라이더 러쉬플러스, 철권 8), 드론 피파, 보드게임존, 승부 예측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진로 체험 부스, 대학 홍보 부스 등 e스포츠 분야의 진로 상담까지 가능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김명덕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대회가 게임을 매개로 청소년들이 경쟁과 협동, 스포츠맨십을 배우고 지역 간 소통과 우정을 나누는 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 도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거나 도내 거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5월30일부터 6월30일까지 e스포츠 플랫폼(vss.gg), 홍보물의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2025 광양시장배 청소년 e스포츠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