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포인트경제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포스터. [사진=거창군보건소](포인트경제)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포스터. [사진=거창군보건소](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 참여자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또 참여자는 하루 최대 1만보,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는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선착순으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경상남도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