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잡스 'AI 시대 커리어 플랫폼 대전환' 비전 선포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K-JOBS(대표 김우진, 케이잡스)가 설립 11주년을 맞아 AI 기반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대전환을 선언했다. 


21일 케이잡스는 본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세대 비전 선포식'에서 기업의 새로운 정체성과 방향성을 담은 비전과 핵심가치 체계, 신규 앱 'Career Konnect'를 함께 공개했다.

김우진 대표는 환영사에서 "Career Konnect는 단순한 AI 커리어 로드맵을 넘어,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경력 생태계의 대명사가 될 것"이라며 "사람 중심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개인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K-JOBS는 이번 비전 실행을 위해 7가지 핵심가치 △Kindship(파트너십) △Openness(개방성) △Navigation(방향성) △Newness(혁신) △Empowerment(역량 강화) △Connection(연결) △Trust(신뢰)의 의미가 담긴 'KONNECT' 체계를 발표했다. 

함께 공개된 'Career Konnect' 앱은 K-JOBS가 자체 개발하고 특허 출원했다. 'AI 기반 사용자 특성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커리어 설계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 커리어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개발됐다. 

특히 사용자를 △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이직희망자 등으로 자동 분류하고, 각 그룹에 맞는 맞춤형 경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JOBS 기술연구소는 △학생 진로 탐색과 학습 로드맵 △취업준비생 직무 분석 및 이력서 지원 △직장인 경력 개발 계획 △이직희망자에게는 스킬셋 분석 및 전략 설계를 제공하는 등 정밀한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날 선포식 현장에서는 임직원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과 슬로건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사내 공모전 'My Konnect Story'를 통해 비전 실천에 대한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도 유도했다.

K-JOBS 관계자는 "이번 비전 선포는 조직 문화와 업무 방식까지 새롭게 정의하는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 고도화와 커리어 분석, 맞춤형 커리어 컨설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잡스 'AI 시대 커리어 플랫폼 대전환' 비전 선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