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제이투케이바이오(420570)는 생촉매 반응 기술을 활용한 항노화·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 국책과제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보건복지부의 지원 아래 충북대학교 박준성 교수와 공동으로 수행하며, 비건 생촉매 기반 하이드록실화 생물공정을 이용한 고기능성 화장품 소재 및 제품 개발을 핵심 목표로 한다.
천연물의 주요 유효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의 효능과 물성을 개선해 항노화 및 탈모방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과제의 핵심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에 하이드록실화를 적용해 신규 고효능 화합물을 합성하고, 이를 활용한 고부가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확보하는 것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국책과제를 통해 기존의 화학적 공정 대비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인 생산을 가능케 하는 비건 생촉매 기반의 생물공정 개발해, 친환경 기술 구현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국책과제에서 생산된 하이드록실화 플라보노이드는 국제화장품원료사전(ICID) 등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프리미엄 원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준비를 진행 중이다.
향후 인코스메틱스 전시회나 국제 화장품학술대회(IFSCC) 등에 해당 원료를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접점도 넓혀 나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이번에 개발하는 생촉매 반응 기반 하이드록실화 플라보노이드 원료가 상용화될 경우 화장품 사업부문 내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해당 원료에 대한 기술 효능평가를 거쳐 국내외 특허출원으로 기술적 진입장벽도 구축할 계획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관계자는 "국책과제를 통해 내재화한 비건 생촉매를 활용한 생물공정은 기존의 화학공정의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해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며 "해당 공정은 회사의 친환경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하이드록실화 플라보노이드 원료는 항노화 및 탈모방지 등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