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최다' 43경기 출전 김민재 헌신이 부정 당했다…8경기 출전 일본 수비수보다 저평가 '챔스 탈락 원흉'

마이데일리
김민재, 뮐러, 이토/게티이미지코리아김민재/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의 핵심 수비수로 활약한 김민재의 2024-25시즌 활약이 낮게 평가 받았다.

바이에른 뮌헨은 2024-25시즌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 시즌 무관에 그쳤던 부진을 만회했다. 김민재는 올 시즌 후반기 혹사 우려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경기에 나서며 바이에른 뮌헨의 분데스리가 우승 주역으로 활약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선 8강에서 탈락한 가운데 챔피언스리그 우승 실패로 인한 수비진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기도 했다.

김민재는 최근 다양한 이적설과 함께 올 시즌 이후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독일 매체 TZ는 지난 15일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을 떠날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라며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의 잠재적인 매각 후보로 여겨진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의 활약에 불만족하고 있다. 현실은 냉정하고 올 여름 이적시장에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며 김민재 이적 가능성을 언급했다.

독일 매체 스폭스는 19일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의 2024-25시즌 활약을 평점으로 책정해 소개했다. 김민재는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 중 가장 많은 43경기에 출전해 3593분 동안 활약하며 3골을 터트리기도 했다. 김민재는 올 시즌 혹사 논란과 함께 꾸준한 활약을 펼쳤지만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 자원 중 가장 낮은 평점인 4등급을 기록했다.

스폭스는 김민재의 올 시즌 활약에 대해 '우파메카노와 함께 시즌 전반기에 좋은 활약을 펼쳤다. 김민재는 올 시즌 전반기에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첫 번째 또는 두 번째로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였지만 겨울 휴식기 이후 상당히 저조했다. 인터밀란전에서의 김민재의 실수는 바이에른 뮌헨의 챔피언스리그 탈락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김민재는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한 채로 몇 주 동안 경기를 뛰었고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 합류 후 중족골 골절 부상만 두 차례 당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이토는 김민재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토는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8경기에 출전해 282분 동안 활약하며 1골을 기록했다. 스폭스는 이토에 대해 '올 시즌 가장 불운한 선수였다. 이토는 중족골 골절로 인해 시즌 전반기를 모두 놓쳤고 2월에 만족스러운 부상 복귀전을 치렀지만 8경기에 출전한 후 또 다시 중족골 부상을 당했다'고 언급하며 3.5 등급을 부여했다.

이토/게티이미지코리아김민재/게티이미지코리아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 중에서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했다. 우파메카노는 33경기에 출전했고 다이어는 28경기를 뛰었다. 42경기에 출전한 라이머와 31경기에 출전한 데이비스도 김민재보다 적은 경기를 뛰었다. 수비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맡은 스타니시치는 21경기에 출전했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중에선 우파메카노가 2등급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스타니시치는 2등급을 기록했고 다이어가 2.5등급으로 뒤를 이었다. 라이머와 데이비스는 3등급을 기록했고 모두 김민재보다 높은 평점을 받았다.

독일 FCB인사이드는 19일 '바이에른 뮌헨 수비는 몇 달 동안 주목받았다. 많은 부상과 실수가 발생했다. 올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수비만큼 뜨거운 논의가 이루어지는 포지션은 없다. 인터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탈락한 것은 수비 책임이었고 개인적인 실수가 있었다'며 '바이에른 뮌헨은 올 여름 수비진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 다이어는 모나코로 이적하고 우파메카노와의 재계약은 미지수다. 김민재는 좋은 제안이 있을 경우 떠날 수도 있다'며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에 대해 언급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최다' 43경기 출전 김민재 헌신이 부정 당했다…8경기 출전 일본 수비수보다 저평가 '챔스 탈락 원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