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다· EX Center, 중동 국제학교 대상 교육 사업 추진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다비다(DABIDA, 대표 이은승)가 아랍에미리트(UAE) 소재의 혁신 교육 기관 ExploreXtraordinaire Center(EX Center)와 중동 지역 국제학교 대상 교육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6일 다비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UAE를 시작으로 한 중동권 디지털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이다. 양 사는 △공동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기술 통합을 통해 현지 맞춤형 교육 솔루션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다비다는 자사의 대표 제품군인 실시간 화상 수업 플랫폼 △지니클래스(GENICLASS) △스마트펜 지니펜(GENIPEN) △AI 기반 맞춤형 튜터 지니튜터(GENITUTOR)를 현지 교육 환경에 접목시켜 EX Center와 함께 시범 사업(PoC) 및 사업 확산 전략을 공동 마련한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 지식 공유, IP(지식재산권) 통합 검토, 비영리 목적의 기술 공동 활용에 합의했다. 구체적인 실행 과제는 후속 계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다비다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UAE 내 사립 및 국제학교를 중심으로 파트너십 및 실증 사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EX Center는 창의성 중심의 미래지향적 교육을 지향하는 교육 혁신 기관으로, 샤르자 리서치 기술 혁신 파크(SRTIP)에 입주해 있다. 중동 지역 차세대 교육 모델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스타트업과 협력을 진행 중이다.

이은승 대표는 "UAE는 디지털 교육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핵심 전략 시장"이라며 "이번 MOU는 다비다의 중동 진출 전략에 있어 중대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니티처를 중심으로 현지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융합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글로벌 교육 혁신 생태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비다는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비다· EX Center, 중동 국제학교 대상 교육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