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가 인테리어용 필름 마감재 ‘비센티(VICENTI) 인테리어필름’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센티 인테리어필름은 가구, 도어, 아트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에 적용하는 마감재로 기존 원자재와는 다른 디자인과 질감을 표면에 가미함으로써 새로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제품이다. 뒷면에 특수 점착제를 적용해 별도의 가공 공정 없이 간편하게 현장에서 시공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몰딩이나 걸레받이 없이도 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이모션(Emotion) △브리즈(Breeze) △럭셔리우드(Luxury Wood) 등 3개 시리즈, 37종의 신규 디자인이 추가되면서 제품 라인업이 총 5개 시리즈, 334종의 디자인으로 확대됐다.
‘이모션’은 천연 대리석의 깊이감 있고 세련된 무늬와 질감을 정교하게 재현한 디자인 시리즈다. 조명에 따라 은은하게 변화하는 섬세한 마블링(Marbling)이 모던하고 품격 있는 공간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스톤테리어(Stone+Interior)’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대리석이나 타일 바닥재와의 통일감 있고 조화로운 매칭이 가능해 벽과 바닥 사이의 경계를 최소화한 ‘심리스(Seamless)’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브리즈’는 유럽식 고급 미장 스타일을 구현한 디자인 시리즈로 입체적인 페인트 질감과 은은하고 부드러운 색감이 특징이다. 특히 미장은 페인트를 여러 번 덧칠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 반면, 이 제품은 점착 방식의 간편한 시공으로 유럽식 고급 미장의 감성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균열이나 변색, 냄새 등의 문제점도 없어 주거용 공간은 물론 호텔 등 고급 상업용 공간에도 미장을 대신해 적용하기 좋다.
‘럭셔리우드’는 원목의 자연스러운 나뭇결을 사실적으로 재현한 디자인 시리즈다. 고급스러운 무광 질감과 3D 엠보 기술을 적용해 PVC 소재 특유의 인공적인 광택을 줄이고 실제 나무를 만지는 듯한 사실적인 질감을 구현했다. 특히 가구 리폼에 활용 시 천연 원목 가구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별도의 고가 가구 구매 없이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비센티 인테리어필름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시공성과 친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접착면에는 기포 발생을 최소화하는 ‘에어 프리(Air Free)’ 기술을 적용해 시공성을 높였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에코플러스 이형지’를 사용해 친환경성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공정시험기준’을 최우수 등급으로 통과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각각 ‘환경성적표지 인증’과 ‘HB마크(친환경 건축자재 인증)’를 획득해 제품 안전성이 입증됐다. 실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시험에서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7종 및 4대 중금속이 모두 미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방염 성능 검사를 통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안전성도 확인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 인테리어필름은 뛰어난 시공성과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현장에서 표면 마감재로 널리 적용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이 대폭 추가되면서 더욱 감각적이고 조화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한편 KCC글라스 홈씨씨의 인테리어용 필름 제품들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한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데코레이션 필름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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