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지난 8일 서울 엘리에나호텔에서 '크로스 플랫폼 시대, 게임 UA는 어떻게 달라질까?'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에어브릿지, 컴투스 플랫폼 하이브(Com2uS Platform, Hive), 틱톡(TikTok)이 공동 주최했다. 모바일, PC, 콘솔 간 경계가 사라지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 환경에서의 유저 획득(UA) 전략 변화를 조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게임 업계 마케팅 실무자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는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에어브릿지 △컴투스 플랫폼 하이브 △틱톡 △리퀴드 애드버타이징(Liquid Advertising) 등 국내외 게임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각 세션은 실제 캠페인 데이터와 실무 경험을 중심으로 구성돼, 현업 마케터들의 실질적인 UA 전략 설계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가 풍성하게 제공됐다.
주요 발표로는 △에어브릿지, 틱톡이 진행한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게임의 UA 캠페인 전략과 성과, △에어브릿지를 통해 PC와 콘솔,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랫폼 유저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 방법 △틱톡이 바라보는 크로스 플랫폼 UA의 변화와 광고 전략 인사이트 △컴투스 플랫폼의 '하이브'를 활용한 고효율의 라이브서비스 운영 방법 △리퀴드 애드버타이징이 전하는 미국 시장 중심 게임 UA 전략과 글로벌 진출 노하우 등이 진행됐다.
행사 후반에는 게임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의 고민과 전략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됐으며,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크로스 플랫폼 시대에 효과적으로 유저를 획득하고,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을 오가는 유저들의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각 채널의 성과를 통합하여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에어브릿지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게임 마케팅을 고도화하고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