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하림·팔도·대상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5월1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하림(136480)이 '동대문엽기떡볶이'와 손잡고 매운맛 마니아와 식단관리유저의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을 화끈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중독성 강한 매운맛으로 인기있는 엽기떡볶이 소스를 그대로 구현한 신제품 5종(△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마라맛·로제맛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다리살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마라맛)을 출시한다.

최근 식품업계는 이른바 '아는 맛'끼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익숙하지만 새롭게 재해석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기대 이상의 만족을 안기고 있다. 하림 역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에 '동대문엽기떡볶이'의 시그니처 맛을 입혀 두 브랜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신제품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닭다리살'은 매콤한 엽기떡볶이 소스에 12시간 동안 재워 더욱 촉촉한 육질을 살리고, 하림만의 노하우가 들어간 숙성공법으로 속까지 양념이 진하게 배도록 했다. 제품 한 개(110g) 당 단백질은 최대 23g으로 풍부한 반면, 당 함량은 3.6g에 불과한 저당제품으로 다이어트 중인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제품은 해동 후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30~4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 단독 론칭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하림x동대문엽기떡볶이 콜라보 패키지'를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 동대문엽기떡볶이 전용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행사 첫날인 5월12일 오전 11시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판매 기념 구매 인증 등의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이후 19일부터는 하림몰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팔도가 신제품 '몰랑 과수원 젤리(이하 몰랑 젤리)'를 출시했다.

몰랑 젤리는 쫄깃한 식감의 간편 디저트다. 한라봉, 청귤 젤리 2종을 한 팩에 담아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제주도 산(産) 한라봉 농축액과 청귤 착즙액의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10개들이 소포장으로 보관이 용이해 가정, 사무실 등에서 간식으로 좋다.

패키지에는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제주도를 연상시키는 여러 오브제와 함께 적용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로 팔도의 젤리 라인업은 총 5종으로 늘어난다. 2020년 '뽀로로 과일맛 젤리'를 시작으로 '잔망루피젤리', '뿌요소다 젤리'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카테고리를 확장 중이다.

대상(001680) 청정원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 제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 제품은 간편함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에 대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가볍고 짜서 사용하기 쉬운 튜브 용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7년 출시한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는 통영산 굴로 만든 농축액을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튜브형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제품은 튜브형 제품인 만큼 손으로 눌러 필요한 만큼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 무게도 가벼워져 요리 중 한 손으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뚜껑에 소스가 묻지 않도록 설계된 원터치 캡으로 깔끔함까지 더했다. 부피도 작아 냉장고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떨어뜨려도 깨질 위험이 없어 안전성도 뛰어나다.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 튜브형 신제품은 전국의 대형 할인점 및 농협, 소매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소비자들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치킨스톡 등 사용과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페트(PET) 소주 소비 증가 트렌드에 맞춰 375㎖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페트 소주 소비 증가는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본격화된 홈술 트렌드의 확산 및 페트 제품의 휴대, 재활용 편의성 등에 힘입어 가정 채널 소주 소비의 대표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를 반증하듯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최근 3개년 동안 페트 소주의 판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작년에는 매출액 기준 페트 소주의 비중이 병 소주를 넘어섰으며, 올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판매액 기준으로 약 55%를 차지하는 등 가정 채널의 페트 소주 트렌드는 계속되고 있다.

이처럼 꾸준한 페트 소주의 성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375㎖ 페트'는 360㎖ 병 제품 보다 용량은 15㎖ 증가했음에도 병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와 페트 제품 특유의 휴대 편의성이 좋은 특징을 갖고 있으며, 우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6입 패키지 혹은 박스 단위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대한제분(001130)이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인 곰표하우스에서 최대 6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선물 수요가 높아지는 5월에 맞춰, 선물 고민이 많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그 마음만큼이나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연중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가장 먼저, 전통의 품격을 담은 '곰표 통밀 약과 선물세트'는 2개 세트로 5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실속 구성으로 준비했다. 전통 간식인 약과는 시니어 층은 물론 최근 MZ 세대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품목인 만큼, 가정의 달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곰표 통밀 약과'는 통밀가루로 만들어 더욱 담백하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에 영양까지 챙겼다.

또 깊은 바다 속의 청정함을 담은 '곰표 해양심층수 소금세트'와 '곰표 해양심층수 소금 시즈닝 세트'는 각각 36%, 62%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곰표 해양심층수 소금 시즈닝 세트'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큰 할인 폭이다. 해양심층수로 만든 소금 제품인 만큼,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겸비해 가정의 달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을 위한 초콜릿 선물세트도 빼놓지 않았다. 귀여운 표곰이 모양의 '곰표 봉봉 초콜릿'은 3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유럽에서 온 카카오로 깊고 진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곰표 프리미엄 초콜릿 선물세트'도 3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하면서도 로맨틱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곰표의 인기 스낵 5종과 레트로 감성의 에코백으로 구성된 '곰표 스낵 종합선물세트'가 준비됐다.

이외에도 △곰표 오리지널 팝콘 △곰표 오리지널 나쵸 △곰표 뻥튀기 오리지널 △곰표 크림치즈 소금 찰쌉떡 등 인기 제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농심켈로그가 단백질은 더하고 당은 과감히 뺀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출시하며, 제로 시리얼 시장의 본격 개막을 선언했다.

켈로그는 최근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된 제로슈거 트렌드를 반영하여 당류 저감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끝에 주요 시리얼 브랜드 중 최초로 제로슈거 시리얼을 선보인 것.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당 걱정 없이 건강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도록 원료 구성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통귀리, 현미, 흑미 등 당 함량이 낮은 통곡물을 엄선해 그래놀라를 구성하고,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알룰로스 같은 안전한 대체 감미료를 적절히 사용해 제로슈거 시리얼을 구현했다.

더불어, 통곡물, 검은 약콩, 대두 단백질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단백질을 풍부하게 채운 이 제품은, 100g당 삶은 달걀 약 4개 분량에 해당하는 20.5g의 단백질을 담고 있어 아침 한 끼로 손색없는 영양 밸런스를 갖췄다. 오븐에서 건강하게 구워낸 '통곡물 그래놀라', 바삭한 '통밀 푸레이크',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코 프로틴볼’을 조화롭게 배합해 맛과 식감 모두 높였으며, 텁텁함이나 비릿함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구현해 기존 단백질이나 제로슈거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신 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의 인기에 힘입어 금일부터 정식 메뉴로 판매한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스타 셰프 권성준 셰프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메뉴로 토마토 소스를 강조한 '토마토 바질'과 레드와인 발사믹의 산뜻함을 즐길 수 있는 '발사믹 바질'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출시 후 일주일간 45만개·한 달간 150만개·석 달간 400만개라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세우며 고객들의 정식 출시에 대한 요청과 호응이 높아지면서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은 최근 2년간 롯데리아가 선보인 신제품 중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등극했으며 재구매 객수 역시 타 제품 대비 2배 이상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고객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목표 판매량의 약 180%를 달성하며 화제의 버거로 자리잡았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성별 구매율 분석 결과, 2종 모두 남성 구매율 53%, 여성 구매율 47%를 차지하며 남녀 모두의 입맛을 고르게 사로잡았다. 세대별 구매 분석 결과로는 20대 30%, 30대 43%, 40대 19%로 2040세대 비율이 92%를 기록했다. 젊은 연령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모두를 만족하는 버거로 사랑받고 있다.


프리미엄 케이크 하우스 빌리엔젤(BILLY ANGEL)이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다양한 빌리엔젤의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14일 오후 7시에는 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SNS에서 화제가 된 '수건케이크'를 비롯해 △신제품 '떠먹는 쿠키앤크림 스쿱 케이크'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 △빌리엔젤의 시그니처 제품인 '밀크 크레이프 케이크'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레인보우 크레이프 케이크' 등을 최대 1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제품은 최근 SNS에서 인증 대란을 일으킨 '수건케이크 4종 선물세트'로, 크레이프를 수건처럼 돌돌 말아 만든 이색 디저트다. △커스터드 바닐라 △쿠키 카페오레 △피스타치오 쇼콜라 △제주말차 단팥 총 4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이중 제주말차 맛은 카카오쇼핑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수건케이크 4종 선물세트'는 10% 할인한다.

'떠먹는 쿠키앤크림 스쿱 케이크'는 빌리엔젤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아이스크림처럼 떠먹을 수 있는 형태의 케이크다. 블랙쿠키와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며, 1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빌리엔젤의 인기 케이크 6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 △빌리엔젤 베스트셀러인 '밀크 크레이프 케이크 2호'(9% 할인)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2호 △6가지 컬러와 맛이 어우러진 '레인보우 크레이프 케이크 1호'(7% 할인) 등이 무료배송으로 제공된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행사 기간 동안 구매하는 고객 1000명에게는 '가정의 달 플라워 카드'를 증정한다. 5월14일 진행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수건케이크 1개를 증정하며, 투표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에게도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레인보우 크레이프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는 수건케이크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일동후디스가 제로 열풍에 맞춰 인기 제품인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를 리뉴얼해 '하이뮨 액티브 제로 밀크쉐이크', '하이뮨 액티브 제로 딥초코' 2종을 출시했다.

리뉴얼된 '하이뮨 액티브 제로'는 뛰어난 맛과 영양 설계는 그대로 유지한 채 무설탕, 무지방 등 제로 설계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한 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는 20㎉ 감소했다. 또한 빠르고 지속적인 단백질 보충을 위해 MPC(농축우유단백) 사용은 물론, 근육 및 근력 형성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 9종과 L-카르니틴, 비타민·미네랄 16종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했다. 제품명도 보다 직관적인 맛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존 '오리지널'에서 '밀크쉐이크'로 변경했다.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정의 달을 맞아 브랜드 50주년 기념 브랜드송이 수록된 한정판 LP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전속모델 이찬원과 함께 7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 남진의 명곡 '님과 함께'를 리메이크해 브랜드 송을 선보였으며, 이를 수록한 한정판 LP 1975장을 특별 제작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는 특별 굿즈로 제작된 이번 한정판 LP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50년 역사와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개별 넘버링이 기재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또한, 이찬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도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원할머니 보쌈족발 '50주년 보족세트'를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50주년 보족세트'를 구매 후 원할머니 보쌈족발 카카오톡 채널에서 1:1 채팅창을 통해 영수증 인증샷을 전송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의 이벤트 당첨자를 선정한다. △1등에게는 한정판 LP와 레트로 감성의 LP플레이어(브리츠 BZ-TP4000)와 원할머니 VIP 우대권 10만원권 △2등에게는 한정판 LP와 LP플레이어를 증정한다. △3등 당첨자에게 한정판 LP가 전달된다. 당첨자 발표는 6월9일과 10일 양일 간 진행되며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원할머니 보쌈족발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50주년 보족세트' 2인~4인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가정의 달 기념 5000원 할인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6월1일까지 3주간 수제버거 브랜드와 협력해 '2025 아메리칸 버거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아메리칸 버거위크는 미국산 육류로 만든 고품질 패티를 사용한 수제버거 브랜드와 협력해 소비자에게 미국산 육류를 사용한 다채로운 수제버거를 선보이는 프로모션으로, 행사 기간 동안 특정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이번 버거위크는 12개 수제버거 브랜드의 서울, 대구, 부산 지역 62개 매장 참여로 역대 최다 매장이 참여하는 만큼 보다 가까운 곳에서 버거위크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참가 브랜드는 △더프타운 △래빗홀버거 △레이지버거클럽 △매스버거 △멜팅소울 버거하우스 △벙커버거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선데이버거클럽 △어썸버거 △위트앤미트 △존스버거 △GTS버거 등으로, 업계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수제버거 브랜드들로 구성돼 많은 관심을 모은다.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3주 동안 소비자들은 양질의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그리고 베이컨을 사용해 미국 현지의 맛을 구현한 고품질 패티에 각 브랜드만의 특별한 비법이 더해져 차별화된 맛과 풍미를 선사하는 다채로운 버거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참가 브랜드의 행사 메뉴를 방문 또는 포장 주문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쿠팡이츠로 배달 주문 시 2천 원 기본 할인에 최대 1만2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단,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에서는 가격 할인을 대신해 무료 패티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2017년부터 아메리칸 버거위크를 주최하며, 미국산 육류로 만든 고품질 수제버거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및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수제버거 브랜드와 적극 협력해 올해로 9년째 아메리칸 버거위크를 진행하며, 국내 수제버거 시장에서 미국산 육류의 가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국피자헛이 디지털 자산 기반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과 손잡고 새로운 결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페이코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페이코인 제휴 프로모션'은 피자헛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 단계에서 '페이코인 앱'을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적용이 가능하다. 이후 앱에서 결제를 원하는 가상자산(페이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지정하면,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인증을 통해 결제가 완료된다. 가상자산을 통한 월 최대 결제 한도는 50만원이며 결제 시점의 가상자산(원화) 환율에 따라 실제 결제 수량은 변동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피자헛 온라인 채널을 이용할 시, 회원 누구나 최대 1만원 할인(L 사이즈 포장 주문 기준 하루 1회 제공)이 제공되고 있어 페이코인 앱 결제까지 이용할 시 수퍼슈프림 피자 L사이즈 포장 기준 최대 1만4780원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한끼통살'이 유명 유튜버이자 방송인 '풍자'가 진행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 '또간집'과 함께 2차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끼통살은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 △트렌디한 건강 음료 브랜드 '클룹' △색조 뷰티 브랜드 '브레이' 등을 전개하며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워오고 있는 브랜드 디벨로퍼 '이그니스(EGNIS)'가 2021년 론칭한 국내산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9월 진행된 첫 협업 당시, 영상 공개 단 3일 만에 목표 매출의 절반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두 번째로 기획됐다. 행사 대상 제품은 △오븐 순살 닭다리 4종 세트 △통 닭가슴살 5종 세트 △곤약현미볶음밥 3종 세트로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모든 세트를 포함한 △한끼통살 올인원 세트를 구입할 경우 추가 4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특히, 대표 제품인 '오븐 순살 닭다리 4종 세트'는 오븐에 2번 익혀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으로 여름철 건강한 식단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최근 다이어트 시장에서 닭다리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점을 반영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반값 특가로 선보인다.

'통 닭가슴살 5종 세트'는 한끼통살 특제 소스로 풍미를 더해, 차원이 다른 촉촉함과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한끼통살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곤약현미볶음밥'은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찰진 식감을 살리고, 곤약과 현미로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높인 건강 지향식이다.

이번 행사 제품은 '스튜디오 수제' 전용몰 '수제몰'에서 단독 판매되며, 무료 배송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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